차량만 두고 봤을 때는 쏘나타가 낫고 유류비는 비슷하거나 니로가 약간 우세할것으로 생각됩니다.
니로 구입시 개소세 140만원가량 감면, 취득세 140만원 가량 감면 (공채 비용 추가 절감),
하이브리드 지원금 50만원 감안하셔야 합니다.
유류비 외 차량 유지비는
엔진오일: 니로 우세 (같은 거리 주행시 엔진 가동 시간이 적음)
브레이크 패드 : 니로 우세 (회생 제동이 있어 패드 소모가 적음)
배터리 : 아이오닉 우세 (17년형 이후로 12V배터리도 리튬이온 들어감, 무교환, 방전시 자체 복구 시동 가능)
==> 배터리는 니로에도 리튬이온 12V가 들어가 있는지 확인 필요합니다.
그 외 소모폼 쏘나타 우세 :니로는 엔진 클러치오일 등 하브 관련 유지비용 추가
하지만 니로는 쏘나타 대비 하브 관련 부품에 문제가 생긴 경우 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사고 등으로 차량 수리시 수리비용 상승)
쏘나타 5년뒤 일반인 매매 가능시점 가치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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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보고 아이오닉으로 답글 달다가 내용 보니 니로라서 제가 잘못본줄 알고 고쳤는데
제목과 내용이 달랐군요.
아이오닉이 니로보다는 연비가 약 1~2Km/L 정도 좋고 그 외 편의성은 니로가 좋습니다.
니로 구입시 개소세 140만원가량 감면, 취득세 140만원 가량 감면 (공채 비용 추가 절감),
하이브리드 지원금 50만원 감안하셔야 합니다.
유류비 외 차량 유지비는
엔진오일: 니로 우세 (같은 거리 주행시 엔진 가동 시간이 적음)
브레이크 패드 : 니로 우세 (회생 제동이 있어 패드 소모가 적음)
배터리 : 아이오닉 우세 (17년형 이후로 12V배터리도 리튬이온 들어감, 무교환, 방전시 자체 복구 시동 가능)
==> 배터리는 니로에도 리튬이온 12V가 들어가 있는지 확인 필요합니다.
그 외 소모폼 쏘나타 우세 :니로는 엔진 클러치오일 등 하브 관련 유지비용 추가
하지만 니로는 쏘나타 대비 하브 관련 부품에 문제가 생긴 경우 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사고 등으로 차량 수리시 수리비용 상승)
쏘나타 5년뒤 일반인 매매 가능시점 가치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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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보고 아이오닉으로 답글 달다가 내용 보니 니로라서 제가 잘못본줄 알고 고쳤는데
제목과 내용이 달랐군요.
아이오닉이 니로보다는 연비가 약 1~2Km/L 정도 좋고 그 외 편의성은 니로가 좋습니다.
외부 소음차단이 잘 안되어 있습니다. (니로도 비슷하나 노면 소음은 높이가 있어 아이오닉보다는 좀 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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