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위글에 내용은 공기압 과다 및 쇼바 영향일수 있구요 세로줄에서 흔들림은 원더링이란 증상입니다 고속도로에 세로 홈으로 되어진곳에서 흔들림이 생기는 현상으로 타이어 그루브홈과 도로 레인그루브간의 간섭에 의해 생기는 현상입니다 최근은 국도에서에서 많이 생겼으며 이구간에서 간섭에 의해 흔들림 현상이 생기며 구간마다 홈크기가 다 틀리며 또한 타이어마다 사이즈 및 패턴이 틀려서 흔들림이 차이가 있으며 이건 타이어 문제가 아니며 그루빙이 있는 구간보다 없는 구간이 많기 때문에 타이어 그루브는 빗길 배수성능과 조향성등이 위한 필수 요건이며 도로마다 다 기준이 틀려고 빗물이 빠지지 않으면 홈을 더 크게 만들기 때문에 발생 할수 밖에 없습니다 이증상은 타이어가 마모가 좀 되고 나면 증상은 나아집니다 몇년전에 kbs 소비자 고발에 방송이 되여 도로공사측에 문제라고 방송 되었습니다 설계규격이 약 7종 오차범위도 심하며 그래서 타이어회사에서 1가지 규격이 있으면 간섭이 되지 않게 만들수 있으나 도로규격 약 7종 및 도로커브구간에 주로 설치를 하여 간섭이 안생기게 만들수 없다고 방송에서도 한것이 기억이 나네요 참조하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