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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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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1 국게대표거지 20.03.05 03:59 답글 신고
    승차감 땜에 바꾸는거면 닥 k7아닌가요..
  • 레벨 하사 1 레천 20.03.05 04:22 답글 신고
    승차감이젤크긴한데
    뉴라이즈잠깐타봐도 소나타정도만되도
    너무좋겠다생각해서 k52.0 터보도같이고민이좀되고그러네요ㅜ
  • 레벨 중사 2 으라짜짜 20.03.05 04:08 답글 신고
    저도 승차감때문이라면 k7요
    근데 가솔린 3.0이면 지금 스포티지에비해서 유류비는 2배에요
  • 레벨 하사 1 레천 20.03.05 04:24 답글 신고
    유류비는 걱정안하고타려구요
    한달40~50이면 타지않을가요??
  • 레벨 상사 2 v8자연흡기 20.03.05 05:40 답글 신고
    단순 승차감 때문이면 k5만 해도 엄청 좋을겁니다.
    스포티지 투싼 타다 아반떼만 타봐도 승차감 훨씬 좋죠
    제가 세단만 타다 렌트로 스포티지 망둥어 타봤는데 진짜 충격이었어요...디젤 딸딸이 핸들 진동에 페달진동;;
    고속도로에서 코너 만나면 휘청댈까봐 조마조마~~
    mdps는 k7 3.0은 렉타입이 들어가 있습니다.
    저라면 신형 k5 1.6 터보 추천하네요
  • 레벨 하사 1 레천 20.03.05 05:59 답글 신고
    평범한 회사원인데 신차2번사니 감가되는비용도아깝고 차안바꿀라고 스포티지에 튜닝을 1년새 천만원을 넘게발라서 중고로맘편하게 타고싶습니다ㅜ
    근데 렉타입이뭔가요??
  • 레벨 중사 3 맹구간첩 20.03.05 06:51 신고
    @레천 랙타입이 r-mdps 입니다
  • 레벨 하사 1 레천 20.03.05 08:17 신고
    @레천 저는3.0 구매하려합니당
  • 레벨 상병 군님 20.03.05 07:32 답글 신고
    3.3이 r들어가고 3.0이하가 c타입일꺼에요
  • 레벨 하사 1 레천 20.03.05 08:17 답글 신고
    아하 아쉽네요ㅜ 저당시에도 r타입이들어가긴햇나보네요
  • 레벨 대위 3 ZEPION 20.03.05 07:56 답글 신고
    스알 8개월 남짓 동생차 운행,

    K5 2세대 와이프차량(터보아님)

    더프레 k7 2.4(5년) -> 올뉴k7 3.3 1년차 접어드는데요...

    승차감만 따지자면 스알타다가 K5만 가도 무방한데요...

    스알에 튜닝하신다고 1천정도 바르셨다면,

    K5를 터보 사신다 하셔도, 또 튜닝 하실텐데...

    서스 하고 하면 승차감은 또 안드로메다로 갈것 같은.....

    어느 차를 사더라도 분명 차에 손을 대실것 같은데... ㅎㅎㅎ

    진짜 편한걸로 치면 중형과 준대형의 차이는 있습니다.

    nvh (방음,바닥소음,노면소음,풍절음)도 달라요,,,

    차급에 따라 미세하게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K7 이랑 그랜져도 약간의 셋팅이 다르게 느껴졌습니다(본인 의견)

    그랜져가 약간 더 푹신하게 느껴지더군요...
  • 레벨 하사 1 레천 20.03.05 08:19 답글 신고
    QL이에용ㅋㅋ다시는안하려합니다 스트레스만받고
    좋은경험했다 생각하려구요
    이제30살이라 그랜저는 아직안어울릴것같아서요
    실내외 둘다 제취향은아니네요ㅜ
  • 레벨 준장 고추잠지리 20.03.05 08:04 답글 신고
    승차감k7
    재미k5터보
  • 레벨 하사 1 레천 20.03.05 08:21 답글 신고
    연비는 비슷??하려나요ㅋㅋ 이젠
    단순이동수단으로타고싶습니다
    단 장거리든 단거리든 편하게 그럼 무조건..k7이겠죠....?
  • 레벨 준장 고추잠지리 20.03.05 14:41 신고
    @레천 위 댓글보니 유류비는 고민 안하신다 하셨는데
    2.0터보가 3.0자연보다 연비는 좋아요

    감성과 고배기량 자연흡기의 로망을 누리려면 k7
    유류비 고민안하시몀 k7
  • 레벨 대위 3 오피380 20.03.05 08:58 답글 신고
    엘텁 타다가 더뉴k7 3.0 완전풀옵 갔다가 하루만에 다시 엘텁왔습니다ㅎㅎㅎ
  • 레벨 하사 1 레천 20.03.05 17:30 답글 신고
    돌아가신이유가 뭔가요??
    단순운전재미이신지요??
  • 레벨 병장 니나노발톱 20.03.05 09:00 답글 신고
    아무리 터보라도 배기량빨 재미도 좋습니다. 실내 재질 또한 무시 못하고. 더뉴k7이 1세대 플랫폼이지만 준대형급으로 보강하고 나오고 하체도 적당히 단단해서 탈만합니다. 더뉴k7타다가 올뉴k7 타고 있지만 올뉴 하체가 물러서 쏘나타 yf에서 lf넘어오면서 느끼는 주행감 차이 k7에서는 크게 못느낍니다. 다만 더뉴k7 시트가 저질이라서 주행감 많이 떨어뜨리네요.
  • 레벨 하사 1 레천 20.03.05 17:31 답글 신고
    그런가요?? 별차이가없다니;;;
  • 레벨 원사 3호봉 죽지마라 20.03.05 13:05 답글 신고
    2세대 K5 GT(GT라인말고 GT)는 전자가변서스라 노말에서는 승차감 괜찮습니다.
    좀 밟고싶을때만 스포츠하면 반응도 좋아지고 서스도 딱딱해집니다.
    K5 2.0터보알아보신다면 무조건 GT로 사세요.
    제차 타던차 아직 안팔렸더군요...ㅎㅎ 셋째때문에 기변했는데 정말 마음에 드는 차 였습니다.
  • 레벨 하사 1 레천 20.03.05 17:33 답글 신고
    제가 쏴봐야 한가한고속도로 직진에만 조금밟아서
    그래봐야 5분도안넘겨서 고민이되네요
  • 레벨 훈련병 빌더김 20.05.24 12:17 답글 신고
    혹시 카니발로 바꾸셨나요?ㅎㅎ
    아닌가?! 매물본거같아서요ㅎㅎㅎ
  • 레벨 하사 1 레천 20.03.05 18:28 답글 신고
    무조건 GT만 전자제어서스인가요.?
    트림이3가지있던데 GT는매물도잘안보이고;;
  • 레벨 원사 3호봉 죽지마라 20.03.05 20:50 답글 신고
    네 GT등급만 전자제어서스 였습니다. ZF걸로 알고있습니다.

    스웨이드 블랙천장마감, 사운드제너레이터, 엔진룸 호스 실리콘 컬러호스, 고성능 에어필터, 스팟도어램프?
    8단이 아쉽긴해도 개선형 스포츠형 6단? 기어였고..
    옵션 OZ휠 등등뭐 이것저것 많았지만 특징적인 것은 그것이였고 GT브레이크도 나름 괜찮았습니다.
    현재 튜닝시장에서는 괜찮은 성능이라 예전 XG 2p 국민 브레이크 만큼 바통 이어가는 거 같구요.
    차값이 옵션 조금 넣으면 대략 3600넘어가서 선택하시는 용자들이 없었습니다.
    잠시 팔리고 단종됐구요ㅋ
  • 레벨 하사 1 레천 20.03.06 03:34 신고
    @죽지마라 아 감사합니다
    전 gt라인이런데도 전자서스가 기본인줄알고
    혹시알아보다 구입이라도했으면 큰일이군요..
    근데제가 키가190이라 현제스포티지는 헤드룸이 주먹하나면 k5 회사형차앉아보니 손바닥하나정도라 k7선루프없는모델 한번앉아보고 결정하지싶어요ㅎ 답변감사합니다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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