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sm5 가솔린은 6년 16만km 사용하고 교체했네요.
현재 qm3는 28만km 뛰는동안 3년 13만km 마다 여지없이 문제가 발생하네요.
담엔 대략 12만km 주기로 교체예정..
제 기준 배터리 2번 교체할때마다 제너레이터 한번 바꿔주는게 예방정비에 도움이 될듯+_+
현재 G80 1년8개월째 2.5만키로 운행 중 : 배터리교환없음(블박 상시전원)
현재 F-type 7년5개월째 3.5만키로 운행 중 : 배터리교환없음
과거 G80 3년8개월 7만키로 운행 : 배터리교환없음(블박 상시전원)
과거 K5 3년10개월 6만키로 운행 : 배터리교환없음(블박 상시전원)
과거 K5 3년 5만키로 : 2년10개월 시점에 배터리교환(블박 상시전원)
과거 XJ 8년 12만키로 : 2회 교환(블박 상시전원)
등등 생략한고
과거 쏘나타3 8년 20만키로 운행 : 총4회정도 배터리교환(이때는 사제 오디오 엄청 튜닝했었음)
현재 qm3는 28만km 뛰는동안 3년 13만km 마다 여지없이 문제가 발생하네요.
담엔 대략 12만km 주기로 교체예정..
제 기준 배터리 2번 교체할때마다 제너레이터 한번 바꿔주는게 예방정비에 도움이 될듯+_+
보통 3년~5년사이에 교체를 하는듯
현재 F-type 7년5개월째 3.5만키로 운행 중 : 배터리교환없음
과거 G80 3년8개월 7만키로 운행 : 배터리교환없음(블박 상시전원)
과거 K5 3년10개월 6만키로 운행 : 배터리교환없음(블박 상시전원)
과거 K5 3년 5만키로 : 2년10개월 시점에 배터리교환(블박 상시전원)
과거 XJ 8년 12만키로 : 2회 교환(블박 상시전원)
등등 생략한고
과거 쏘나타3 8년 20만키로 운행 : 총4회정도 배터리교환(이때는 사제 오디오 엄청 튜닝했었음)
소감 : 튜닝하지않으면 생각보다 오래씀. 블박상시전원은 오래못씀. AGM배터리는 오토스탑앤스타트 기능 안쓰면 무지 오래사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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