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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akanechang 21.05.21 08:49 답글 신고
    다른 산업 분야에서도 다 비슷하지만, 자동차 브랜드는 특히 국가 브랜드를 많이 생각하죠.

    이탈리아 하면 수제 슈퍼카, 독일하면 초정밀의 드라이빙 머신, 일본하면 내구성, 미국하면 아메리칸 스똴의 몬스터 같은 대배기량 뭐 이런거죠

    제가 해외서 안 살아서 한국 이미지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현대차가 해외서 홍치 수준이라고 하는 건 한국 수준이 짱깨랑 동급이라는 개소리랑 똑같은 수준의 얘기입니다.

    현빠라서, 국뽕이라서 하는 얘기가 아니라 제네시스라는 브랜드 자체가 나올려면 국가 브랜드 자체가 어느 정도끕이 안 나오면 일개 브랜드가 하고 싶다고 해서 시도 할 수 있는 레벨이 아닙니다.

    제네시스 출범이 대략 10년 정도인데, 한류가 서구권까지 닿은 시기가 그 쯤인것도 우연이 아니죠
    답글 3
  • 레벨 하사 3 thatrush 21.05.21 00:32 답글 신고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를 제외한 다른 시장에서는 현대, 기아 정도면 꽤 괜찮은 브랜드로 평가받는 것 같습니다. 다 썩어빠진 폭스바겐, 세아트, 피아트, 스코다 그런거 보다가 기아나 현대 보면 이건 뭔 고급차인가 싶을 정도로 실제로 때깔이 다릅니다. 다만 고급차가 원체 안팔리는 시장이 유럽이라서요. 독일 제외하고는 벤츠 s는 커녕 e클래스 보기도 힘들거든요. 벤츠 s클래스 유럽 전체 판매량이 한국 판매량이랑 맞먹는다는데, 제네시스 브랜드 이미지 안착이야 모르겠지만 상당히 비싼 포지션의 차라 판매량이 잘 나올지 모르겠네요.
    답글 1
  • 레벨 준장 에라이망할 21.05.21 00:10 답글 신고
    우리나라에서 홍치 리뷰하는 느낌일려나
    답글 3
  • 레벨 준장 에라이망할 21.05.21 00:10 답글 신고
    우리나라에서 홍치 리뷰하는 느낌일려나
  • 레벨 소위 1 한대만주세요 21.05.21 00:22 답글 신고
    모기업이 현대인데 그정도는 아니죠.
    현대에서 비싼차 만들었다고? 그게 뭔데
    이럴순 있겠지만요.
  • 레벨 대위 1 형법제10조1항 21.05.21 08:03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장 삼점삼터보 21.05.21 00:14 답글 신고
    도이치슈프라케
  • 레벨 하사 3 thatrush 21.05.21 00:32 답글 신고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를 제외한 다른 시장에서는 현대, 기아 정도면 꽤 괜찮은 브랜드로 평가받는 것 같습니다. 다 썩어빠진 폭스바겐, 세아트, 피아트, 스코다 그런거 보다가 기아나 현대 보면 이건 뭔 고급차인가 싶을 정도로 실제로 때깔이 다릅니다. 다만 고급차가 원체 안팔리는 시장이 유럽이라서요. 독일 제외하고는 벤츠 s는 커녕 e클래스 보기도 힘들거든요. 벤츠 s클래스 유럽 전체 판매량이 한국 판매량이랑 맞먹는다는데, 제네시스 브랜드 이미지 안착이야 모르겠지만 상당히 비싼 포지션의 차라 판매량이 잘 나올지 모르겠네요.
  • 레벨 대위 2 나먕 21.05.21 00:39 답글 신고
    앞에 언급한 나라들도 마찬가지일걸요. 폭스바겐, 르노/푸조, 피아트 등 현기와 경쟁구도에 놓인 브랜드가 자국브랜드인 나라들이고 어떤 시장에서는 자국 브랜드보다 현기 점유율이 높기 때문에 꽤 인정해주는 편입니다. 특히 독일은 독일 엔지니어링이라는 국뽕까지 더해져서 최근 가파른 성장세인 걸로 알고 있어요.
  • 레벨 원수 XLR8 21.05.21 00:37 답글 신고
    럭셔리 브랜드는 고사하고 중형차 시장 조차 폭스바겐 그룹 몰빵인 동네니 판매량을 기대하기 보다는 폭스바겐 페이튼 같은 이미지리드용 제품이라 봐야죠
  • 레벨 대위 2 나먕 21.05.21 00:56 답글 신고
    유럽 런칭 청사진을 훑어보니까 꼭 그렇진 않더라고요. 딜러망 없이 직접 판매로 가닥을 잡은 것만 봐도 테슬라처럼 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거라 보는데 앞으로 제네시스의 전기차 라인을 염두에 두고 청사진을 그린 게 아닌가 싶습니다. 사실상 유럽에서 제네시스의 향방은 전기차에 달려 있는 듯해요.
  • 레벨 원사 3 akanechang 21.05.21 08:49 답글 신고
    다른 산업 분야에서도 다 비슷하지만, 자동차 브랜드는 특히 국가 브랜드를 많이 생각하죠.

    이탈리아 하면 수제 슈퍼카, 독일하면 초정밀의 드라이빙 머신, 일본하면 내구성, 미국하면 아메리칸 스똴의 몬스터 같은 대배기량 뭐 이런거죠

    제가 해외서 안 살아서 한국 이미지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현대차가 해외서 홍치 수준이라고 하는 건 한국 수준이 짱깨랑 동급이라는 개소리랑 똑같은 수준의 얘기입니다.

    현빠라서, 국뽕이라서 하는 얘기가 아니라 제네시스라는 브랜드 자체가 나올려면 국가 브랜드 자체가 어느 정도끕이 안 나오면 일개 브랜드가 하고 싶다고 해서 시도 할 수 있는 레벨이 아닙니다.

    제네시스 출범이 대략 10년 정도인데, 한류가 서구권까지 닿은 시기가 그 쯤인것도 우연이 아니죠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21.05.21 13:24 답글 신고
    중국의 웬만한 가정제품은 이미 한국 중소기업보다 더 나아요. 그냥 중국제니 싼다는 인식이 박혀있는거죠
    한국제라면 일단 우리가 중국생각하는것처럼 얘네들도 같습니다.
    브랜드 이미지가 단번에 올라가지 않죠..
    현대가 아무리 레이싱 내보내서 성적 좋게 거두고 고성능차 내보내도 그래도 벤츠 BMW 이거슨 안변합니다..
    한류 이건 언론에서 오버해서 그렇지 팬덤이고 동남아시아 정도에서나 위력입니다..
    현대기아차는 중저가 시장에서 확실하게 자리잡고 한발짝식 올라와야 합니다...

    BMW 석달정도 내차처럼 타보다 현대기아차 타보시면..
    아직 멀엇다는 느낌..
  • 레벨 대위 2 나먕 21.05.21 16:38 신고
    @날씬날씬 현대의 지향점이 벤비아가 아닌데 애초에 전제가 틀린 거 아닌가요. 현대가 지향하는 바는 북미/신흥시장에서의 도요타, 유럽에서의 폭스바겐이죠. 내수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이 타겟인 글로벌 기업입니다.

    BMW 타다가 현대뿐만 아니라 나머지 대중 완성차 브랜드차를 타면 다 같은 생각이 드는 거 아닌지

    포드, 쉐보레, 도요타, 혼다, 푸조, 르노, 스코다, 세아트, 피아트 등등 다 마찬가지일 텐데
    핀트가 엇나가도 한참 엇나갔네요.

    중국이 내세울 만한 분야는 드론 정도고 나머지는 다 대체품에 지나지 않으며 그마저도 내수용에 그치고 있죠. 화웨이 정도가 자본력으로 글로벌하게 자리를 잡아가려는 듯한 인상이지만 이거는 하루 아침에 변하기가 어렵습니다.

    전 세계 5성급 호텔에 삼성/LG 티비가 들어가고 애플 본진인 미국에서조차 상당한 점유율을 차지하는 삼성폰이나 냉장고/세탁기/에어컨 등으로 미국 가전시장까지 장악한 삼성/LG인데 지금 위치까지 올라가는 데 수십년 걸렸어요.

    비단 전자 쪽만 해당되는 얘기는 아니에요. 조선/건설/뷰티산업/문화컨텐츠 등 중국이 아무리 물량투입해봐야 결국은 품질과 국가파워(단순 수치가 아닌 국가브랜드)가 동반되어야만 해당 분야를 선도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 중국/일본/동남아 등지에서 어떤 제품을 생산할 때 한국컨셉 한글삽입 등으로 프리미엄 효과를 보려는 상황이라고 하죠. 실제로 그게 먹히기도 하고요.

    다시 현기 얘기를 하자면 전기차 시대가 도래되면 현기는 삼성/LG로 대변되는 한국의 이미지 덕을 볼 거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비록 내연기관에선 영원한 후발주자로서 2류에 지나지 않았지만 앞으로는 전세가 역전될 거라 보고 있네요. 이미 아이오닉 5와 EV6 등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중이기도 하죠.
  • 레벨 원사 3 akanechang 21.05.21 17:50 신고
    @날씬날씬 지향점을 독일로 잡는 것이 나쁜 게 아닙니다. 하지만 럭셔리 브랜드는 현대의 마켓탕과 기술력의 총합이되 개성을 드러내야 하는 아주 까다로운 분야죠.

    예를 들어 영국의 랜드로버와 재규어 이탈리아의 슈퍼카들은 기술적 수준에서 독일 아래이고 내구력이라는 항목에서 일본 아래입니다

    하지만 상류 사회에서의 인식상 영국 브랜드와 이탈리아 브랜드는 독일 못지 않은 럭셔리 브랜드들이고 토요타의 렉서스랑 비비는 것 자체가 막말에 가깝죠.

    현대가 기술력에 있어 독일은커녕 영국 이탈리아 쫓아가는 입장이라도 그게 프리미엄 브랜드 런칭을 못 한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브랜드 이미지라는 게 누적도 있지만, 어느 순간 생겨나기도 하는 것이 브랜드죠.

    미국의 태슬라가 좋은 예죠.

    업계에서는 상상도 못하는 수준의 단차에 초창기에는 잘만 터지는 배터리에 오토 파일럿은 배타 파일럿이라 사람 잡던 시절도 있었지만, 태슬라를 거의 럭셔리 브랜드로 기억 하는 소비자들에게 이런 흑역사가 구매를 방해하는 요소는 아니죠.

    사실 이런 점에서 제네시스가 잘 하기는 해도 퀀텀 점프를 했다 할 만큼 기술적 성취나 감성이 있는 건 아니죠.

    오히려 n시리즈가 준 충격이 더 크면 컸지만요

    결국 요점은 제네시스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럭셔리 브랜드로써 자리를 잡아 간다는 겁니다

    다만 이 시점에서 정확히 짚고 넘어 가야 하는 건 국내 소비자들에게 럭셔리 브랜드로 자리를 굳혔다는 것이고 서방 선진국 중 하나인 한국에서 자리를 잡았다는 것 자체가 하나의 보증 수표죠

    이런 점에서 현대가 국내에 또 빚진거죠
  • 레벨 중위 1 바꾸고시퍼 21.05.21 09:52 답글 신고
    3자리수 판매나 할수 있을런지 국내 소비자들이 유럽 진출하라고 돈대주는 듯........
  • 레벨 원사 3 무지개다리건널까 21.05.21 14:47 답글 신고
    현대나 홍치나 거기서 거기일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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