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7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 곰탱이pooh 22.08.21 08:08 답글 신고
    그래도 안탈랍니다
    답글 1
  • 레벨 소위 1 Shuri 22.08.21 09:05 답글 신고
    중국 전기차 전문 슈리입니다.

    여기나온거중에서는
    BYD / Geely / SAIC 정도 빼면 안보셔도 됩니다.
    물론 발전가능성은 높지만 나오는 차 보면 니로 구형만도 못한 가성비와 스펙 수준입니다.

    차라리 Xpeng, Nio, Neta, Leap가 더 성장가능성이 훨씬 높습니다.
    상대적으로 중국브랜드중 높은 퀄리티, 높은 스펙, 중국 특유의 가격장난질이 거의 없습니다.

    판매량 Top으로 보게되면, 무시해도 되는 브랜드가 너무 많습니다.
    대부분 다 타봤는데 BYD, Geely, Nio, Neta, Leap, Xpeng, 정도만 글로벌에서 경쟁력 있어보입니다.
    SAIC는 MG 브랜드에 언넝 Marvel R을 집어 넣지 않는이상 금방 꺽일겁니다.
    (홍광미니ev는 제외... 중국내 삼륜 오토바이 대체하라고 만든거라서...)

    이상입니다.
    답글 2
  • 레벨 중위 3 호갱끼돼쓰까 22.08.21 11:17 답글 신고
    짱깨차라고 우습게 보는 사람들의 한심한 인식이 결국 우리나라를 일본꼴 나게 만드는거임.
    기본적으로 전기차 전기스쿠터등의 능력치는 이미 중국이 우리 앞지른 상황임.
    위기의식을 느끼기는 커녕 아직도 우습게만 보고 있는 댓글 수준들이 한심하네.
    저들이 자국내의 판매량으로 회사규모가 커지고 자본력까지 커지는데 기술력은 제자리 걸음 하겠음?
    우리만 안사면 그만인가?
    답글 4
  • 레벨 대령 3 19센치 22.08.21 07:41 답글 신고
    중국 자동차 회사는 소규모까지 합치면 50개가 넘는다는 기사를 어디서 본 거 같았습니다 만
  • 레벨 소위 1 Shuri 22.08.21 09:25 답글 신고
    지금 현재 제가 중국 전기차 현황 확인했떠니 모델수만 150개 업체는 60여개 가량이네요.
  • 레벨 원수 XLR8 22.08.21 16:53 답글 신고
    중국은 각 지자체 별로 지방정부가 자동차 회사를 설립하고 운영했기에 그룹사 자체가 엄청나게 많고 산하 브랜드를 새로 파서 성격이 비슷한 자동차끼리 묶는 것도 매우 활발하여 정말 무지막지하게 많은 브랜드가 있습니다. 과거 미제차 생각하시면 됩니다
  • 레벨 대령 3 곰탱이pooh 22.08.21 08:08 답글 신고
    그래도 안탈랍니다
  • 레벨 원수 XLR8 22.08.21 16:53 답글 신고
    저도 안타고 싶죠. 그게 이 글의 포커스가 아닙니다
  • 레벨 준장 ER34GTT 22.08.21 08:10 답글 신고
    96년도 자동차생활에서 본 기억에
    당시 중국의 자동차회사는 120개라는 글을 보았네요
  • 레벨 원수 XLR8 22.08.21 16:53 답글 신고
    뭐 엄청 많아요. 저도 생판 듣도보도 못한 메이커도 많고요
  • 레벨 중사 3 별의증손자 22.08.21 08:47 답글 신고
    굿 정보
  • 레벨 원수 XLR8 22.08.21 16:54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소장 오니쯔 22.08.21 08:48 답글 신고
    적어도 여기에 언급돤 회사들의 품질 수준은 그나마 글로벌에 자체브랜드로 내놓아도 될 정도의 수준으로 올라왔지요. 합작사라는 것이 결국 중국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개 되었고 엄청난 자본으로 쓰러져가던 혹은 이미 망한 유명 브랜드들을 사모은 결과...
    지앰이 중국에서 잘나가는게 결국은 뷰악의 부활, 중국 전용 울랑 브랜드의 성공이 바탕인듯..
  • 레벨 소위 1 Shuri 22.08.21 09:27 답글 신고
    뷰익 벨라이트가 쉐보레 볼트 형제차입니다.
    중국에서 렌트카 업체게 중국 전역에 깔아놨습니다.
    그래서 잘나가는거 처럼 보이는데 생각보다는 중국내 인식은 별로입니다..
    전기차 중국도 잘나오는게 꽤 많아서...
    뷰익이 급추락하고 있습니다. 벨라이트7 진짜 처참합니다....
  • 레벨 원수 XLR8 22.08.21 16:59 답글 신고
    생산량 자체를 따지면 530만 대로 압도적 1위인데 브랜드 별 전세계 판매량 집계를 보면 한참 아래죠. 이것은 SAIC가 찍어낸 차들 중 상당 비중이 외국 메이커에서 어거지로 합작생산해 집계된 수치일 뿐임을 증명합니다. 즉 GM, 폭스바겐 차들인거죠. ㅋㅋ

    지엠이 중국에서 잘 나갔던 것은 뷰익 브랜드의 꼰대세단과 GL8 같은 밴(선진국들에서 파는 미니밴이라고 하기엔 좀 투박)의 인기가 좋았기 때문인데.. 중국에서도 시대가 바뀌고 자동차 취향이 변하죠. 아직 밴 쪽은 인기가 살아 있는거 같은데 세단 쪽 인기가 많이 죽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GM은 좀 똘똘한게 합작사로 진출해 있는 것을 재빠르게 이용해 바오준 브랜드를 설립하고 여기에 울량 브랜드까지 이용해 서민층(같은 나라 국민인데도 문명도시 인구는 선진국에 가깝게 받고, 거지들은 월급 몇 십만원 받고 사니까) 공략을 잘 한거 같아요.
  • 레벨 소위 1 Shuri 22.08.21 09:05 답글 신고
    중국 전기차 전문 슈리입니다.

    여기나온거중에서는
    BYD / Geely / SAIC 정도 빼면 안보셔도 됩니다.
    물론 발전가능성은 높지만 나오는 차 보면 니로 구형만도 못한 가성비와 스펙 수준입니다.

    차라리 Xpeng, Nio, Neta, Leap가 더 성장가능성이 훨씬 높습니다.
    상대적으로 중국브랜드중 높은 퀄리티, 높은 스펙, 중국 특유의 가격장난질이 거의 없습니다.

    판매량 Top으로 보게되면, 무시해도 되는 브랜드가 너무 많습니다.
    대부분 다 타봤는데 BYD, Geely, Nio, Neta, Leap, Xpeng, 정도만 글로벌에서 경쟁력 있어보입니다.
    SAIC는 MG 브랜드에 언넝 Marvel R을 집어 넣지 않는이상 금방 꺽일겁니다.
    (홍광미니ev는 제외... 중국내 삼륜 오토바이 대체하라고 만든거라서...)

    이상입니다.
  • 레벨 원수 XLR8 22.08.21 17:02 답글 신고
    중국차 전문가가 있다니 놀랍네요 ㅋㅋ 저도 이 국영 메이커들 실적은 못 미더운 구석이 많기는 합니다. 실제로 사진만 봐도 차 꼬라지가 가관인 것들도 있고요. 허나 우리나라도 못 살던 시절 우리나라에 들여와 팔던 차, CKD나 라이센스로 팔던 차들을 보면 선진국에서 진작에 버렸을 만한 차들 들여와서 저가에 판매했었기에 이런 차들을 파는 메이커들을 무시할 수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2000년대 초반 저도 북미 현지에 살았는데, 당시 현대차만 해도 허접한 중국차들 보듯 자랑거리는 없었으나 여기까지 올라온걸 보면요..
  • 레벨 소위 1 Shuri 22.08.22 00:05 신고
    @XLR8 난중에 제 채널보시면 전기차는 굳이 집계안하셔도 될겁니다 ㅋㅋㅋ
  • 레벨 원사 3 세상은상식과다르더라 22.08.21 09:16 답글 신고
    지인과 만나 주머니에 뭔가를 찾으려
    차키를 테이블에 잠시 올려 두었다.
    못보던 브랜드네..사제키야???
    아니..홍치
    홍시???
  • 레벨 소위 1 Shuri 22.08.21 09:35 답글 신고
    홍치는 중국내에서도 차쟁이들은 싫어하고
    일반인은 좋아하는 그러차네요. ㅎㅎㅎ
  • 레벨 원수 XLR8 22.08.21 17:03 답글 신고
    홍치가 생각보다 요즘 잘 나간대요. ㅋㅋ 옛날에 뷰익 디자인 좋아하던 사람들이 다 홍치로 간듯..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1 뽀로노친구 22.08.21 11:23 답글 신고
    볼보 뱜 등등 중국에서 생산하고 있어서...

    마데인짱꼴라 차를 타게되실수도 있어영
  • 레벨 원사 1 windyboy 22.08.21 09:30 답글 신고
    어디서 본듯한 익숙한 디자인들.
  • 레벨 원수 XLR8 22.08.21 17:05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
  • 레벨 원수 36기통 22.08.21 09:43 답글 신고
    댓글란에도 예상하셨듯

    아,6가 보이는군요, ㅎㅎ

    잘읽어 보았습니다.
  • 레벨 원수 XLR8 22.08.21 17:05 답글 신고
    네. 그겁니다. ㅋㅋ
  • 레벨 대장 부케가르니 22.08.21 09:58 답글 신고
    난 갠찬다고 생각함
  • 레벨 원수 XLR8 22.08.21 17:08 답글 신고
    저는 아직 실물을 본게 없어서 좋다 아니다를 잘 모르겠네요.
  • 레벨 중령 3 도나스 22.08.21 09:59 답글 신고
    전 안살예정. 평생
  • 레벨 중장 벅지왕 22.08.21 10:02 답글 신고
    그래봐야 짱깨차
  • 레벨 대위 3 인타스텔라 22.08.21 10:03 답글 신고
    주시..요??
    흉기는 가만 있는답디까? ㅋ
  • 레벨 원수 XLR8 22.08.21 17:06 답글 신고
    휸기가 가만히 안있어서 지금 짱깨차가 세계 11위 까지 올라온게 아니죠. 벤츠가 가만히 안있어서 최대주주가 둘 다 짱깨인게 아니고요.
  • 레벨 병장 yulujuvu 22.08.21 10:04 답글 신고
    살일은 없지만 디자인 성능 많이 좋아졌네요
    근데 뱀비아도 살일이 없네요
  • 레벨 원수 XLR8 22.08.21 17:08 답글 신고
    예 많이 좋아진거 같더라고요. 내구성능 이런게 궁금하기는 하지만 아직 새차라 그건 모르겠고..
  • 레벨 대위 3 녹색야채 22.08.21 10:07 답글 신고
    내연차는 중국차 안쳐다봐도 전기차로는 무섭게 성장해가고있데요.

    부동의 1위 테슬라지만
    1/3수준의 판매량인 현기차가 무섭게 따라가는것처럼
    앞으로 중국차도 만만찮을거레요.

    중국의 자원 자본력과 카피(도둑질) 능력으로 테슬라도 위협하는 수준까지 갈거라던데요.
    볼보+지리 합작인 폴스타2도 평도 좋기도 하고 나올차들 보면 엄청나더라는요


    일반 소비자 입장에서 보자면
    뭐 제로백이 얼마고 이런것보단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전비 평균과 치명적인 결함만 없으면야 중국 "전기"차 엄청 팔리겠지요
  • 레벨 원수 XLR8 22.08.21 17:09 답글 신고
    예 BYD가 지금 장난이 아니더라고요.

    그리고 사실 중국 같이 맘모스급의 자동차 시장에서는 마음 먹고 외제 전기차에 인센티브 안준다고 문 닫아버리기만 해도 자금력 잃을 걱정은 없으니.. 그게 제일 무서운게 아닐까 싶습니다.
  • 레벨 대령 3 관음사할타 22.08.21 10:10 답글 신고
    중국산은 꽁짜로 줘도 안탐!! 목숨이 한개뿐인데 꽁자에 목숨걸고 싶지 않음
  • 레벨 원사 1 발가락양말에쪼리 22.08.21 10:20 답글 신고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 레벨 원수 XLR8 22.08.21 17:12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준장 porsche964 22.08.21 10:25 답글 신고
    중국산 자동차들....
    발전 가능성이 높고 실제로 발전 속도 역시 간과할 수 없으나
    "중국차"는 역시 사고 싶지 않은 것이 사실
    그렇지만 중국차라고 무시만 할 게 아니라 경계하고 예의주시해야함
    언제 따라잡힐지 몰라
  • 레벨 원수 XLR8 22.08.21 17:12 답글 신고
    제 요점이 이거입니다.
  • 레벨 대장 anjeon 22.08.21 10:35 답글 신고
    도둑의 나라
  • 레벨 중장 윤슬라마 22.08.21 10:42 답글 신고
    누가 그랬더라 까먹었는데
    세계 자동차 시장은 5대 메이커가 이끌어갈 것이다
    현기가 5위 그룹 막차를 탔다
  • 레벨 원수 XLR8 22.08.21 17:13 답글 신고
    현대도 대단하죠. 세계 3위까지 갈 줄 누가 알았겠어요
  • 레벨 상사 3 29 22.08.21 10:46 답글 신고
    알아야 이기겠죠
    코리아 힘내자~`
    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원수 XLR8 22.08.21 17:13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병장 df시월애 22.08.21 10:49 답글 신고
    않타 않사
  • 레벨 소령 3 발두자살리야넨코 22.08.21 11:03 답글 신고
    곧 불놀이야 볼케이노 보겠네.
  • 레벨 원수 XLR8 22.08.21 17:14 답글 신고
    전기차가 일단 많이 팔리고 봐야 화재 원인에 대한 데이터도 많이 쌓이고 해결도 한걸음 가까워지겠죠. 이미 BYD는 10년 전에 발화 이슈로 골머리를 썩은 적 있고 그래서 배터리 성분이 제법 다릅니다. 그 이후 사고 기록은 저도 아직 잘 모르겠네요 ㅎㅎ
  • 레벨 중령 2 무이도 22.08.21 11:04 답글 신고
    국내 돌아다니는 전기버스의 상당부분은 중국차
  • 레벨 원수 XLR8 22.08.21 17:15 답글 신고
    우리나라가 이 정도인데 남미 같은 동네는 오죽하겠습니까. 수요가 없는데 해외 공장을 심심해서 짓는 것도 아니고..
  • 레벨 일병 삼장목사 22.08.23 19:14 신고
    @XLR8 동남아도 중국차 가성비로 많이 팔립니다 내구성은 모르겠지만 옵션빨로..풀옵션 기준 기존 메이저 회사 반값정도로 판매..소개하신 MG(SAIC)가 가장 공격적이고 GM 철수하고 들어온 Haval,Aura(GWM)도 많이 늘었습니다
  • 레벨 대령 3 다시칸 22.08.21 11:14 답글 신고
    결론은,
    국가기간산업은,정부의 전폭적 지원이 있어야한다..로~ㅎ
  • 레벨 원수 XLR8 22.08.21 17:15 답글 신고
    맞습니다.
  • 레벨 중위 3 호갱끼돼쓰까 22.08.21 11:17 답글 신고
    짱깨차라고 우습게 보는 사람들의 한심한 인식이 결국 우리나라를 일본꼴 나게 만드는거임.
    기본적으로 전기차 전기스쿠터등의 능력치는 이미 중국이 우리 앞지른 상황임.
    위기의식을 느끼기는 커녕 아직도 우습게만 보고 있는 댓글 수준들이 한심하네.
    저들이 자국내의 판매량으로 회사규모가 커지고 자본력까지 커지는데 기술력은 제자리 걸음 하겠음?
    우리만 안사면 그만인가?
  • 레벨 원사 3 Rexle 22.08.21 11:37 답글 신고
    여기 현기게시판이예요. 그런거 생각할 수 있는 사람거의 없어요
  • 레벨 대령 1 J300라프 22.08.21 11:38 답글 신고
    걍 냅둬요ㅎ
  • 레벨 소장 조선로터스 22.10.05 01:55 답글 신고
    유로앤캡도 요즘 국산 전기차 보다 중국 전기차가 앞서고 있죠
  • 레벨 대령 1 3419528 22.08.21 11:50 답글 신고
    중국 자동차 에 관하여 정리 잘 된글 입니다, 수고하셧습니다.
  • 레벨 원수 XLR8 22.08.21 17:17 답글 신고
    정리라고 보기엔 좀 초라하고 그냥 간단한 이력과 디비전 소개, 판매량 순위 정도였습니다. ㅋㅋ

    하도 많아서 각 브랜드 별 장단점이 뭐고 이런거까지는 파악 못했네요..
  • 레벨 소위 1 후낙차니아빠 22.08.21 12:33 답글 신고
    댓글들을 읽어보니..
    우물안 개구리도 많고..
    그 개구리가 두부속에 들어가서 서서히 죽는 모습이 보이기도 하네요..

    일단 내연기관자동차에서의 중국차는 경쟁력이 거의 없죠..
    중국내수용으로만 생산,판매를 하는 정도니까요..

    반면,전기차는 사정이 다릅니다.
    중국은 10여년전부터 정부주도로 전기차에 올인하다시피 했고..
    현재 유럽에 수출하는 전기차도 꽤 되는걸로압니다.
    물론,주축은 사진에 나오는 경차사이즈 전기차가 많지만요..
    그리고 유럽에서의 중국전기차의 이미지는
    현대차가 80년대 미국에 처음 수출했을때의 현대의 이미지보다는 나은걸로 압니다.
    전기차는 결국 전비가 어떻게 되느냐와 가격 아닐까요?
    지금 중국산 전기차들중에서도 전비가 현기차만큼 나오는 차들도 꽤 있는걸로 압니다.
    그리고 각국의 전기차보조금 지급제도도 언젠가는 없어질테니.. 결국은 가격경쟁력이
    중요해질거구요..
    상당수의 자동차 전문가들은 중국산 전기차가 경쟁력이 상당히 있을것으로 본다고합니다.
    현재는 미국의 경우 중국산 배터리 장착차량에 대한 보조금 지급제외등으로
    미국시장에서의 경쟁력은 없지만..
    다른곳에서는 경쟁력이 없는건 아니구요..
    위기의식을가져야한다고 보는게 당연합니다..
    세계 자동차시장에서 한국은 변두리에 있는 조그만 나라입니다.
    판매량이 얼마나 된다고..
    전 산업에서 한국산을 우습게 보던 일본꼴 날수도있습니다..
  • 레벨 원수 XLR8 22.08.21 17:22 답글 신고
    맞습니다. 제 요지가 바로 이겁니다. 현대차도 20년 전에는 세계무대에서 인식이 지금 중국차 보다 나았었다고 볼 수 없습니다. 무시만 하는 사람들은 나이가 어려서 그 시절을 모르는 사람들인가 싶기도요..?

    그리고 자국자동차 보호정책은 우리나라도 했었고, 그 덕에 현대차가 자금력 확보하고 기술 발전 시켜서 해외 구매자들 인식이 전환, 해외 구매자들이 나날이 늘어나며 오늘날의 위치까지 올라온 것인데.. 중국차라고 기회가 더 적고 그렇지는 않습니다.

    미국이야 중국을 견제하고픈 나라고 중국차 싸게 안들어와도 다른 차들 얼마든지 구입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사는 나라니까 저런 견제도 가능한 나라지.. 중국차가 가장 먼저 수출 개시한 나라들 보면 남미, 중동 등 경제력 어중간한 나라들이라 여기 국민들은 싸면 그냥 다 삽니다. 선진국 자동차들 30년 전 차들 가져와서 넉다운으로 조립생산 해야 그나마 단가 맞출 수 있는데 중국차가 최신차 가져와서 같은 가격에 팔기 시작하면 안 사고 어떻게 배깁니까.

    우리나라도 과거에는 선진국에서 10년 20년 쓰다 버린 구형 차들 가져오면 싸다고 좋다고 샀던 나라임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수 XLR8 22.08.21 17:23 답글 신고
    ㅋㅋ 공산주의에서 창의력을 어떻게 가져요.. 창의력이란 불온사상 아닐까요
  • 레벨 소령 2 친일척살 22.08.21 12:53 답글 신고
    흉기의 몰락이 보이는 듯 하다
  • 레벨 원수 XLR8 22.08.21 17:31 답글 신고
    그건 시간 지나봐야 알죠 ㅎㅎ
  • 레벨 대령 1 울산레인져 22.08.21 13:01 답글 신고
    자동차 시장에서 인정하는 기준 1번은 미국에서 얼마나 많이 팔았느냐...이게 기준임
  • 레벨 원수 XLR8 22.08.21 17:32 답글 신고
    미국은 자국 산업 보호도 잘 하고 중국 견제도 노골적으로 잘 해서 거기서는 방어할 수 있어 보여도 유럽이 문제죠..
  • 레벨 대장 벌레는디져 22.08.21 13:07 답글 신고
    한자 넣는 순간 디자인이 개구려지네 ㅋㅋㅋ
  • 레벨 원수 XLR8 22.08.21 17:32 답글 신고
    한편으로는 자기 나라 언어를 등한시 하지 않는 점은 좋게 봐줄만 합니다. 코란도도 예전에 한글 엠블럼이었는데
  • 레벨 대위 3 거짓뿌렁 22.08.21 13:32 답글 신고
    HS5는 디자인 괜찮은데
  • 레벨 원수 XLR8 22.08.21 17:33 답글 신고
    홍치가 그래서 급부상 하는거 같아요.
  • 레벨 중장 spe02 22.08.21 13:41 답글 신고
    그래봤자 중국 내수용차
    차는 싼맛에 타기엔 위험부담이 너무커서
    중국나오는 순간
    짱깨차일뿐ㅋ
  • 레벨 소령 1 7G트로닉 22.08.21 13:56 답글 신고
    아래 언급하신거처럼 중국 정부에서 대기 오염 감축을 위해 일명 신에너지차에 인센티브를 어마어마하게 부여를해서 관련 시장이 급성장했다고 합니다. 오토바이 살 돈으로 좀 더 보태서 전기차를 살 수 있었다고 하니...ㅋㅋ
  • 레벨 원수 XLR8 22.08.21 17:34 답글 신고
    그렇다고 하더라고요. 대형 버스 및 트럭 시장은 보조금이 뭐 억 단위로 주어지던데요 ㅎㅎ
  • 레벨 중사 2 생사지교 22.08.21 16:59 답글 신고
    우물안 개구리 그들만의 세상
  • 레벨 중사 2 김치전골 22.08.21 21:46 답글 신고
    Byd ceo가 중국의 에디슨이라 할 정도로 수완이 좋다고 합니다.
    버크셔헤서웨이가 투자한 회사중 규모로는 탑10안에 들거에요
  • 레벨 하사 3 안에다했어 22.08.22 11:05 답글 신고
    생각하게 해준 글 잘 봤습니다
    디자인과 기술의 격차는 언젠간 좁혀지겠죠.
    십여년전 돈없으면 국산, 먹고 살만하면 무조건 외제 였지만, 요즘은 차 살때 그렇게 구분해서 사지 않듯이요.
    지금 우리가 국산/외제차 비교,선택하는 이유가 중국차에게 적용되지 말란 법 없겠지요.
  • 레벨 원사 3 hkcoma 22.08.22 16:33 답글 신고
    중국에서 전기차 부품을 한국으로 보내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전기차 조립업체는 중국에서 부품을 가져가더군요.
    한국에서 조립해서 3국으로 수출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