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관련 서적을 읽는데 디자인 순서에서 CAS가 먼저고 나중에 CAD를 사용한다고 나오더라고요. 저는 카티아같은 프로그램으로 디자인부터 설계까지 하나로 하는 줄 생각했는데 말이지요. 디자이너들이 처음 CAS할 때는 카티아같은 설계프로그램이 아니라 3DMAX같은 다른 3D소프트웨어를 사용하나요?
자동차관련 서적을 읽는데 디자인 순서에서 CAS가 먼저고 나중에 CAD를 사용한다고 나오더라고요. 저는 카티아같은 프로그램으로 디자인부터 설계까지 하나로 하는 줄 생각했는데 말이지요. 디자이너들이 처음 CAS할 때는 카티아같은 설계프로그램이 아니라 3DMAX같은 다른 3D소프트웨어를 사용하나요?
현직 엔지니어분이 댓글 다셨었는데...
디자인 하시는 분들은 모양을 만들고
설계하시는 분들은 실제로 생산할 수 있게 치수등을 정하고 기입해야 하니까 사용하는 프로그램에도 차이가 생기는거 아닐까요
스플라인(?)기반 스타일링 CAS
치수화된 데이터 CAD
NX 사용중인데
스플라인 서페이스툴 좋아서
CAS도 어느정도 커버가능할듯
파일 내보내기 불러오기해서
옴겨다니다보면 종종깨지기도 하는데
요령껏 면 메꾸고 땜빵치기도하고..
설계파일이나 모델링 쉽게 공유안할걸요..
회사 보안 문제도 있고..
스케치에 시트 입혀서 면생성시 ISG
서페이스면을 이어서 솔리드로만들면
X_T(파라솔리드) 또는 STP , STPE
도면 데이터 없이
제품만 존재하고 무수한 스플라인을
정밀하게 설계해야한다면
3D스캐너로 솔리드파일 OR 시트파일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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