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9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증기징어 23.11.04 05:41 답글 신고
    언제한번 제대로 각잡고 과연 제네시스의 북미 판매량이 망했을까 + 북미 승용차 판매량 감소율에 대해서 연재하려고 했는데 한발 늦었네요..ㅋㅋ

    생각외로 페리된 G70부터 현지시장에 통한건지 지금은 어느새 운전하다보면 제앞에 보일정도로 상당히 많더군요. G80이야 예전 BH 때부터 요급의 세단치곤 심심찮게 보이는 편이구요. 근데 확실히 RG3부터는 세단의 침체기 때문에 DH때보다도 훨씬 못미치네효. 흥미로운건 2.5t가 3.5t보다 판매량이 훨씬 앞서더라구요..그래도 직접적으로 비교하자면 GV 시리즈가 SUV가 대세인 덕에 아무래도 길가에 훨씬 많이 돌아다니긴 하지만.

    가끔씩 국게에서 국내용 브랜드니 뭐니 어그로끄는 양반들을 그래서 못 믿는다는거. K900이나 카덴자가 망한거 가지고 지적하면 사실이니까 맞장구라도 치며 공감이라도 하겠지만. 기빠지만 기아에서 얘네들은 마케팅에 신경을 안쓴건지 "기아에 이런차가 있었어?" 하는 현지인들이 되게 많더라는.. 그리고 좀 성의없는 일부 딜러들 덕에 많이 팔릴거란 기대도 처음부터 없긴 했슴다. 아큐라 RLX는 개발비는 뽑았으려나 싶을정도로 거의 잊혀질때 되면 보입니다 ㅋ.ㅋ 대우 아카디아 시절 레전드가 전세대 걸쳐서 판매량이 제일 많았다는 사실에 또한번 놀라네요 ㄷㄷㄷㄷ

    요약: 앞으로 더욱 발전해야겠지만 그렇다고 제네시스가 북미에서 씹망수준은 아님ㅇㅇ
    답글 1
  • 레벨 소령 3 한라산소주 23.11.04 09:58 답글 신고
    저는 죽어도 세단파입니다.
    아무튼 세단 붐은 돌아온다...
    낮은 차체에서 오는 안정적인 승차감과 무게중심은 SUV가 거스를 수 없는 물리의 법칙이니까요 ㅎㅎ
    답글 5
  • 레벨 대령 1 윤석열췌장암말기 23.11.04 12:46 답글 신고
    유럽에선 bmw보다 비싸게 판매 하는 아우디를 제네시스랑 비교를 하다니...현기는 독3사 발끝에 때도 안됩니다
    답글 5
  • 레벨 준장 ER34GTT 23.11.04 04:57 답글 신고
    지금까진 자동차 하면 세단종류를 먼저 떠올렸으나 이제는 CUV 또는 SUV가 자동차의 기본값이 되겠네요.
    우리보다 후 세대에게는 세단종류는 그저 낮고 실용적이지 않은형태의 파생형태 정도로 인식될 날도 머지 않은듯요.
    그나저나 요즘은 닛산이 엄청난 속도로 부활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신기하네요. 아리야 하나로 버티는건지...
  • 레벨 원수 XLR8 23.11.04 05:02 답글 신고
    아마도 그렇겠지요. 사실 1920년대 마이카 붐 시절부터 자동차 보고 자라온 증조 할아버지뻘 사람들은 페이톤 형태나 라운더바웃 형태의 차를 기본 형태로 알고 살지 않았을까요.. ㅋㅋ 자꾸 꼬랑지 늘리고 휀다가 차체랑 이어지는 모습을 보고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있지 않았을까 상상해봅니다.
  • 레벨 중장 증기징어 23.11.04 05:41 답글 신고
    언제한번 제대로 각잡고 과연 제네시스의 북미 판매량이 망했을까 + 북미 승용차 판매량 감소율에 대해서 연재하려고 했는데 한발 늦었네요..ㅋㅋ

    생각외로 페리된 G70부터 현지시장에 통한건지 지금은 어느새 운전하다보면 제앞에 보일정도로 상당히 많더군요. G80이야 예전 BH 때부터 요급의 세단치곤 심심찮게 보이는 편이구요. 근데 확실히 RG3부터는 세단의 침체기 때문에 DH때보다도 훨씬 못미치네효. 흥미로운건 2.5t가 3.5t보다 판매량이 훨씬 앞서더라구요..그래도 직접적으로 비교하자면 GV 시리즈가 SUV가 대세인 덕에 아무래도 길가에 훨씬 많이 돌아다니긴 하지만.

    가끔씩 국게에서 국내용 브랜드니 뭐니 어그로끄는 양반들을 그래서 못 믿는다는거. K900이나 카덴자가 망한거 가지고 지적하면 사실이니까 맞장구라도 치며 공감이라도 하겠지만. 기빠지만 기아에서 얘네들은 마케팅에 신경을 안쓴건지 "기아에 이런차가 있었어?" 하는 현지인들이 되게 많더라는.. 그리고 좀 성의없는 일부 딜러들 덕에 많이 팔릴거란 기대도 처음부터 없긴 했슴다. 아큐라 RLX는 개발비는 뽑았으려나 싶을정도로 거의 잊혀질때 되면 보입니다 ㅋ.ㅋ 대우 아카디아 시절 레전드가 전세대 걸쳐서 판매량이 제일 많았다는 사실에 또한번 놀라네요 ㄷㄷㄷㄷ

    요약: 앞으로 더욱 발전해야겠지만 그렇다고 제네시스가 북미에서 씹망수준은 아님ㅇㅇ
  • 레벨 원수 XLR8 23.11.04 06:19 답글 신고
    이번에 자료 조사하면서 처음 알았는데 에쿠스 판매량이 시대를 잘 만나서 생각보다 굉장히 준수하더라구요. 처음 진출하는 세그먼트에 아직 덜 큰 현대차 시절, 거기에 recession 얼마 안지나서 나왔는데도 매년 3천대 이상씩 팔았더군요. 볼보 S80 보다도 많이 팔았어요. ㅎㅎ
  • 레벨 하사 2 John28 23.11.04 06:43 답글 신고
    제목 어그로하고는..ㅉ
    아직 아우디>제네 네 ㅋㅋㅋ

    그리고 아우디나 제네나 차를 좀 타봤어야 알건데
    내연기관을 버리기전에는 제네 아우디 못 잡는다
    업계 덕력차이가... ㅋ
  • 레벨 원수 XLR8 23.11.04 07:01 답글 신고
    ㅋㅋ 차는 내가 더 많이 타본거 같은데;;
  • 레벨 하사 2 John28 23.11.04 13:57 신고
    @XLR8
    풋 뭘타봤는데?
  • 레벨 대령 3 오바홀 23.11.04 08:02 답글 신고
    애들은 가라~
  • 레벨 소위 3 땀난목에복숭아비벼 23.11.04 08:57 답글 신고
    ㅈㄹ 쌈싸묵고 있네 그럼 120년 된 포드차가 제일 좋아야겠네?
  • 레벨 하사 2 John28 23.11.04 15:17 신고
    @땀난목에복숭아비벼

    잘생각해봐 일베나 국뽕이나
    현실인지부조화인것은 똑같은거야
    같은부류 같은수준이라는말이지
  • 레벨 대령 1 윤석열췌장암말기 23.11.04 12:48 답글 신고
    맞는 말인데 국게 현기빠들 와서 반대 눌렀네
    흉기랑 독3사를 비교 하다니 미치겠다ㅋㅋㅋㅋㅋㅋㅋㅋ엔진도 못만드는 흉기가 차냨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위 3 풀옵션꼬병추신 23.11.04 14:07 신고
    @윤석열췌장암말기 응 차야
  • 레벨 중장 얼레리요 23.11.04 06:57 답글 신고
    잘 봤습니다, 정보글은 추천~
    저도 지금까지 세단만 탔었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suv 타보게 되네요,편한건 세단이지만 이래저래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려니 suv가 필요하더라구요,, 어느날 모임을 갔는데 식당 주차장에 거의다 suv 들로 가득,, ㄷㄷ
  • 레벨 원수 XLR8 23.11.04 07:01 답글 신고
    요즘 그렇죠 뭐 ㅎㅎ
  • 레벨 준장 물빛 23.11.04 07:16 답글 신고
    어우! 정성 정보글은 추천이요. 아침에 눈뜨자마자 정독한다고 시간좀 걸렸네요^^ 저 역시도 세단 주의자인데 요즘들어 suv 에 자꾸 눈길이 갑니다
  • 레벨 원수 XLR8 23.11.04 08:01 답글 신고
    저도 SUV를 싫어하지는 않아요 ㅎㅎ
  • 레벨 대장 삼점삼터보 23.11.04 07:24 답글 신고
    와 카 매거진 싸다구 날릴 퀄리티네요

    역시 유일 네임드
  • 레벨 원수 XLR8 23.11.04 08:02 답글 신고
    사실 그래픽 만드는 재주가 없어서 이런 퍼센티지 글을 글자로만 씁니다.. ㅋㅋ
  • 레벨 원사 3 와이런다카노노 23.11.04 07:25 답글 신고
    대충보긴봤는데

    한국차는 미국 유럽서 이런이미지임

    한국에서 팔리는 짱개차 이미지
    싸고 그럭저럭

    한국인이 호구라 그런차를 엄청사주는거임 국내서
  • 레벨 중장 증기징어 23.11.04 07:34 답글 신고
    포니엑셀시절 얘기하시네요. 현지 사는 1인으로써 그저 웃지요 ㅋ
  • 레벨 원수 XLR8 23.11.04 08:05 답글 신고
    그런 시절은 숫자놀이에서 밀리던 시절 현대차, 그러니까 NF 이전에 출력이니 연비니 숫자로 이기는게 하나 없어서 워런티 숫자 하나 우세하던 시절에 그랬고, 비록 쎄타 터보 같이 트러블로 엔딩이 나기는 했지만 2010년대 초반에 숫자놀이에서 두각을 한번 나타낸 이후로는 현지 사람들도 현대차 바라보는 시선이 많이 달라지긴 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차에 열정이 있어서 타는 차, 비싼차 이미지는 아니죠. 2000년대 초반 까지만 해도 함락될 것 같지 않았던 일제차들 숫자에 근접하게 따라붙은 점만 봐도 싸서 눈 감고 사주는 차 수준은 지났습니다. 그런 사람들로만 판매량을 수 백만 대 어치 채우는 것도 어려운 일이죠 ㅎㅎ
  • 레벨 중장 spe02 23.11.04 12:25 답글 신고
    차가 한두푼 하는것도 아니고ㅋㅋ
    어느나라나 자동차 한대 구입할때
    이것저것 따져보고 구입한다ㅋ
    현기가 괜히 전세계 판매량 3위하고 그런줄아나ㅋ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23.11.04 07:28 답글 신고
    근데 세단 전성시대가 다시 올거예요
    유행은 돌고돕니다
    짐 젊은애들이 suv를 경험해서 많이 타지만
    짐 꼬마세대들이 mz랑 다른 세대라.
  • 레벨 원수 XLR8 23.11.04 08:07 답글 신고
    크로스오버 처럼 파생 차종을 하나하나 다 거치고 돌아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SUV가 예전에 오프로더만 있던 것이 온로드로 우후죽순 넘어오더니 요즘 다시 브롱코 같은 오프로더형이 뜨고 있듯이 오프로더 SUV로 다시 돌아올 것 같고, 소형 픽업트럭이 가장 가까운 미래에 대세로 자리잡을 것 같습니다.

    일단 북미에서 MZ 세대에게 확실한 것은 JDM이 뜨고 있다는 점입니다. 꼭 자기가 태어나기 전 차들을 그렇게 좋아해요. 저도 그 나이땐 그랬지만.. ㅋㅋ
  • 레벨 대장 남자는다운힐 23.11.04 07:29 답글 신고
    길어서 추천
  • 레벨 원수 XLR8 23.11.04 08:07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3 빽초 23.11.04 07:33 답글 신고
    고생하셨습니다 정보글 무조건 ㅊㅊ
    눈떠서 담배피기 전에 읽고 씻고 나와서 읽고
    머리말리면서 읽었습니다 ㅋㅋ 흥미롭네요
  • 레벨 원수 XLR8 23.11.04 08:07 답글 신고
    저도 자료 조사하면서 흥미로운 점들이 많았습니다. 역시 오래 살고 볼 일이네요 ㅋㅋ
  • 레벨 중장 Porsche 23.11.04 08:10 답글 신고
    선 ㅊㅊ 후감상

    그나저나 a8은 진짜 처참하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수 XLR8 23.11.04 08:20 답글 신고
    그래도 독3사는 자국 시장도 탄탄하고 중국시장을 잡고 있거나 전 세계 어디를 가도 빨아주는 존재라는 점에서 당분간 단종 시킬 일은 없다고 봐요. 죽 쑤는 A8도 후속 모델을 아예 전기차로만 내놓는다고 본거 같습니다.

    문제는, 렉서스 LS는 판매량을 어디서 뽑아내는지 궁금하네요.. 유럽에서 먹히는 것도 아니고, 북미에서 예전처럼 잘 나가는 것도 아니고, 일본 자국 시장도 우리나라 아저씨들이 G90으로 대동단결 하는 그런 수준이 아닌거 같은데.. 없어지는거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지난 세대 LS도 12년을 팔았는데 이번이 마지막 모델일 수도?
  • 레벨 중장 차무식이R56s 23.11.04 08:24 답글 신고
    차의 출력 단위를 말힘으로 쓰는거 보면 원래 SUV모양같이 마차 형태가 오리지날 차 모양이 맞죠 엔진룸이 말 있는곳이고 뒤에가 승차나 적재공간이고 세단은 잠깐 유행타다가 승차감 이외에는 별 이득이 없고 기술이 발전해서 SUV도 승차감 충분히 세단보다 많이 아쉽지 않게 올라와 줘버렸스니 앞으로 세단 선택지는 더 줄어들을듯
  • 레벨 원수 XLR8 23.11.04 12:19 답글 신고
    벤츠 삼륜차는 엔진이 운전석 아래에 있었죠. ㅎㅎ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수 XLR8 23.11.04 12:20 답글 신고
    옛날 발상에는 짐짝과 같은 공간에서 숨 쉴 수 없다 뭐 그런 기준이 있어서 세단을 선호했던거 같아요 ㅎㅎ 자동차 역사 초창기에 운전기사 전문직 정도는 돼야 차를 조작할 수 있을 정도로 운전이 힘들던 시절에는 운전석만 지붕이 없던 형태도 있었죠.. 파티션도 더 흔했었고
  • 레벨 원수 0뽀개드림0 23.11.04 08:47 답글 신고
    역시나 나없제
  • 레벨 원수 XLR8 23.11.04 12:20 답글 신고
    저두 없어유
  • 레벨 중사 1 dsj1992 23.11.04 08:53 답글 신고
    흉기차는 망해야함 문재앙 똥같은 차
  • 레벨 원수 XLR8 23.11.04 12:21 답글 신고
    그러쿠뇽
  • 레벨 소령 3 G8O 23.11.04 09:05 답글 신고
    잘 읽었습니다ㅎㅎ 정보글 굿
  • 레벨 원수 XLR8 23.11.04 12:2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3 photowin1 23.11.04 09:06 답글 신고
    정성글 ㅊㅊ
  • 레벨 원수 XLR8 23.11.04 12:2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상사 3 29 23.11.04 09:17 답글 신고
    정리하신 정보 글
    잘보고갑니다 짝짝
  • 레벨 원수 XLR8 23.11.04 12:2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수 XLR8 23.11.04 12:22 답글 신고
    현기는 정신 차리라고 불매하고, 일본은 식민지 지배해서 불매 해야하고 그런 일본 눈 감아준 태프트의 미국도 불매해야 하고 독일도 전범국가 불매하고 영국도 식민지 약탈하는 나라니까 불매하고 짱깨는 그냥 싫으니까 불매하고 나면 같은 식민지 설움을 아는 동지국가 인도의 타타 사면 되는거군요 ㅎㅎ
  • 레벨 소위 2 커세어뱀 23.11.04 09:40 답글 신고
    제니시스....유럽이나 중국에서는.....잘 팔리나요?
    유럽이나 중국에서 아우디 보다 인지도나 판매량이 높은가요?
  • 레벨 원수 XLR8 23.11.04 12:24 답글 신고
    아뇨 거긴 얘기가 다르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수 XLR8 23.11.04 12:24 답글 신고
    저도 제 제2의 고향 온타리오 생산 미제차 갖고 싶지 말입니다. ㅋㅋㅋ
  • 레벨 소령 3 한라산소주 23.11.04 09:58 답글 신고
    저는 죽어도 세단파입니다.
    아무튼 세단 붐은 돌아온다...
    낮은 차체에서 오는 안정적인 승차감과 무게중심은 SUV가 거스를 수 없는 물리의 법칙이니까요 ㅎㅎ
  • 레벨 상사 2 엔진브렉끼 23.11.04 11:55 답글 신고
    그래도 트렁크의 용량을 무시할수없는 요즘 일반적인 니즈니까요.
    결국은 정통세탄형태보다는 투어링같은 스타일이 대안인데, 이상하게 인기가 없네요.
    승차감 포기하고 suv로 가는 이유가 거기에 있는듯.
    요즘 동남아국가들 여럿 가봐도, 심지어 작은suv라도 suv가 대세로 돌아섰더군요. 하물며 미국/중국시장은 이미 진행된지 오래되었네요.
  • 레벨 중장 spe02 23.11.04 12:13 신고
    @엔진브렉끼
    suv보단 웨건이 더좋다는 사람들이 있긴한데
    suv가 실용성에서 더좋으니깐ㅋ
    무엇보다...
    웨건보다 suv의 디자인을 사람들이 더좋아하는 편이라ㅋ
  • 레벨 원수 XLR8 23.11.04 12:25 답글 신고
    저도 SUV를 좋아하지는 않아요.. 저는 픽업트럭 갖고 싶습니다. 렉스턴 이런 존만한거 말고 미제 풀사이즈 8피트 롱베드로.. ㅋㅋ 짐은 그게 짱이죠
  • 레벨 중장 아일톤세나 23.11.05 03:39 답글 신고
    제가 세단파 였음. SUV 타보고 그 출렁 거리는 승차감이 적응이 안되고 , 운동성에 더더욱 실망을 했음.

    그러다가 제가 SUV파 가 된게 SUV가 늘어나다 보니 가끔 앞 시야가 막히 던게 항시 앞을 막힌 상태로 답답한 운전을 하게 되다가.다시 SUV 타니 승차감을 떠나서 앞이 훤히 보이니 운전이 상쾌 해짐.
    거기에 캠핑, 주차할때 편리함.
    그 이후로 SUV 파가 되었네요. SUV가 확 줄어서 앞이 틔이지 않는 이상 다시는 세단으로 돌아 갈일은 없을 듯.
  • 레벨 대위 3 292513stop 23.11.06 02:21 신고
    @아일톤세나
    suv 오너들.suv에 대한 장점을 꼽을때 넓고 시원한 시야가 늘 우선순위 인데 인사 사고나 주차시 장애물과 충격후 suv 여서 시야가 나빴다..라고 하는 모순이..
  • 레벨 대령 1 검사독재국가 23.11.04 09:59 답글 신고
    우리보다 훨 잘사는 나라보다 고급차는 우리가 훨 더 많이 탄다는게 팩트군요.
  • 레벨 원수 XLR8 23.11.04 12:25 답글 신고
    팩트는 맞죠. ㅋㅋ
  • 레벨 소위 2 파란장미라오 23.11.04 10:42 답글 신고
    이 정도 조사 하셨으면, 표로 만들어서 한눈에 보기 쉽게 만들어서 유튜브에 올리면 시장분석가로 스카웃될꺼 같네요......
  • 레벨 원수 XLR8 23.11.04 12:26 답글 신고
    제가 그런 능력이 없습니다. 컴퓨터랑 안친해서요. 그림으로 그리는게 낫지 ㅋㅋㅋ
  • 레벨 대위 2 월드푸줏간 23.11.04 11:09 답글 신고
    추천합니다
  • 레벨 원수 XLR8 23.11.04 12:26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훈련병 같밥먹 23.11.04 11:27 답글 신고
    추천할라고 로긴했습니다. 분석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정보글 정성글엔 추천!
  • 레벨 원수 XLR8 23.11.04 12:26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일병 Molera 23.11.04 11:31 답글 신고
    저 미국 사는데요, 긴 이야기 필요없고 20년 동안 처음 세단 2 번 사고서, 이후 계속 SUV 타는데요, 그 이유는 세단이 차체가 낮아 반대편 차선 SUV 오면 눈부셔서 세단으로 다시 못 가겠다 입니다.
    그리고, 차 작으면 그냥 막 달려 들어요. 세단은 앞으로도 구매리스트에 없어요. 테슬라 모델 S 와 3 도 마찬가지입니다.

    전 아큐라 MDX를 계속 타는데요, 펜실바니아 같은 산악 고속도로에서 포르셰 쫓아 가는 엔진 출력에 충돌 안전성을 생각하면 가성비 최고라 생각합니다.
  • 레벨 원수 XLR8 23.11.04 12:27 답글 신고
    혼다는 큰 엔진과 거리가 먼데 혹시 이번 신형 V6 터보 엔진 들어간 그건가요 포르쉐를 따라갈 정도면 ㅎㅎ

    북미에서는 맞은편 차량 헤드램프 불빛 그거 이유가 좀 큰거 같더군요. 다들 그 얘기 합니다
  • 레벨 소위 3 MSG 23.11.04 11:49 답글 신고
    관련 분야에서 일하시는 전문가신가 보군요. 저런 자료들을 다 확인하시다니...
    외국도 그렇지만 이젠 우리나라도 생활패턴의 변화가 크다 보니 suv의 인기는 계속 오르겠네요.
    젊은 층들도 차박에 대해 로망이 많은 편이고, 애들도 차박이니 캠핑이니 하는 거에 경험이 많아지면서
    아무래도 세단 보다는 다용도로 쓸 수 있는 suv 쪽이 매리트가 큰 듯 합니다.
    그리고 이미지 메이킹도 한 몫 하고 있구요.
    세단은 넥타이에 정장을 차려입은 깔끔하고 단정한 회사원? 이미지라면
    suv는 역동적이고 젊은, 통통튀는(승차감도... 같이) 그런 이미지로 비쳐지니.. 요즘 같은 개성시대에는 아무래도...
  • 레벨 원수 XLR8 23.11.04 12:28 답글 신고
    아뇨.. 돈 받고 이런거 쓰고 싶습니다 저도 ㅋㅋㅋ 자료는 확인할 길이 많습니다. 메이커 공식 보도자료 매달, 분기별, 매년 나오는걸요.. 국내 판매량 글 매달 쓰시는 분도 그런거 보고 쓰시는거고요 ㅎㅎ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수 XLR8 23.11.04 12:28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중장 spe02 23.11.04 12:11 답글 신고
    suv가 대세다ㅋ
    제조사들이 괜히 suv를 더많이 만드는게 아니야ㅋ
  • 레벨 원수 XLR8 23.11.04 12:29 답글 신고
    피크 찍던 때랑 비교하면 평균 판매량 떡락폭이 60~70%는 되는거 같아요. 심한 차들은 80% 떡락도 흔하고요.. 이해는 됩니다. 왜 세단 때려치우는지
  • 레벨 원사 2 어쩌다뭘마주쳐 23.11.04 12:20 답글 신고
    홍치=제네시스
  • 레벨 원수 XLR8 23.11.04 12:29 답글 신고
    그러쿠뇽
  • 레벨 중장 증기징어 23.11.04 13:16 답글 신고
    짱깨세요?
  • 레벨 대령 1 윤석열췌장암말기 23.11.04 12:46 답글 신고
    유럽에선 bmw보다 비싸게 판매 하는 아우디를 제네시스랑 비교를 하다니...현기는 독3사 발끝에 때도 안됩니다
  • 레벨 원수 XLR8 23.11.04 12:53 답글 신고
    미국이라 써있죠 그래서. ㅋㅋ 기술력 얘기는 아니고 단순 판매량 추이 얘기입니다
  • 레벨 준장 달달한달고나 23.11.05 03:24 답글 신고
    아우디 BMW 벤츠 10만KM 넘으면 누유에 수리 폭탄이라고 중고차 꺼리는건 왜그럴까요?
    현기 발끝에 때 처럼 보는 수준이 그정도?
  • 레벨 중사 1 불멸의정의봉 23.11.05 15:54 답글 신고
    발 끝이 어느정도인지 설명좀ㅋ
  • 레벨 소위 2 라비뚱달려 23.11.13 14:28 답글 신고
    이래서 국평오라는 밈이 생기는듯.
    이 글에서는 오로지 판매량에 대해서만 서술했는데 뭔 소리를 하는 건지...
    국어 9등급???
  • 레벨 상사 2 Cacacaca 23.12.31 13:37 답글 신고
    독삼사와 현기는 각각 다른 영역이라고봐야죠 ㅎ
    북미 시장에서 현기(제네시스포함) 의 메리트도 존재합니다.

    As가 상당히 잘되어있어요. 미국인입장에서 수입차임에도
    픽업엔 딜리버리, 소모품 무상교체등..ㅎㅎ
    타 브랜드에겐 없는 상당한 이점이있습니다.
  • 레벨 소위 3 바쉐론콘스탄틴 23.11.04 13:10 답글 신고
    제네색수 북미 판매량이 이제 링컨 코앞까지 쫓아왔더군요
  • 레벨 원수 XLR8 23.11.04 19:38 답글 신고
    다음엔 SUV까지도 한번 눈여겨 보게요
  • 레벨 소령 3 살충제 23.11.04 15:11 답글 신고
    정성스러운 게시글엔 ㅊㅊ입니다
  • 레벨 원수 XLR8 23.11.04 19:39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중령 1 목살조아 23.11.04 15:48 답글 신고
    추천합니다
    우리나라에서 현기가 독점하고 르쉐가 고전하는 이유도 분석해주시면 구매에 도움이 많이되겠습니다
  • 레벨 원수 XLR8 23.11.04 19:39 답글 신고
    그거는 사견이 좀 강한 부분인거 같아서 다루기 좀 민감합니다 ㅋㅋ
  • 레벨 대령 1 나의닉네임은닉네임 23.11.04 17:54 답글 신고
    부족함으로 이뤄진 차 현대
  • 레벨 원수 XLR8 23.11.04 19:39 답글 신고
    그러쿠뇽
  • 레벨 하사 1 흰투엠엑스 23.11.04 18:18 답글 신고
    내용 이나 수치나 정성글 맞네요.
    일본인들은 세단을 아재차라고 잘 선호하지
    않는다네요.
  • 레벨 원수 XLR8 23.11.04 19:38 답글 신고
    예 보면 원래 작은 차 타던 것도 있고 연비가 좀 중요한거 같더라구요. 프리우스C 내수명 아쿠아 그게 베스트 셀러였다고 본거 같습니다. 케이카들도 엄청 강세고
  • 레벨 하사 1 네모선장님 23.11.04 21:27 답글 신고
    선생님 성게에서 매일 늦었다고 하시는 분..!

    성게에서 뵙겠습니다
  • 레벨 원수 XLR8 23.11.05 07:18 답글 신고
    에구구 지각이당
  • 레벨 원사 3 얍삽제갈량 23.11.04 22:22 답글 신고
    와 즐겁게 봤습니다
    근데 제가 에스컬레이드 타는데 미국에서 에스컬레이드는 어떤 느낌인가요?
  • 레벨 원수 XLR8 23.11.05 07:19 답글 신고
    에스컬레이드는 거기서도 비싼 차죠. 부자집에서 많이 타긴 해요. 제가 현지에서 고교 다니던 시절에 저희 학교 이사장이 네비게이터 타고 다니긴 했습니다. TV 에서는 한창 래퍼들 뮤직비디오에 에스컬레이드가 단골로 출연하던 시절이죠. ㅋㅋ
  • 레벨 소령 1 해야할까 23.11.05 07:55 답글 신고
    차 안팔리면 차 값올리고
    차 잘팔리면 차 값올리고
  • 레벨 대위 3 너다 23.11.05 11:35 답글 신고
    이런 글 추천~~ 정말 대단하십니다
  • 레벨 대위 3 바부탱이 23.11.06 11:29 답글 신고
    캐딜락은 미국도 그렇고 국내도 그렇고 사랑으로 타는 차라고 하드라고요ㅋㅋ 전 ATS 입니다.
  • 레벨 중위 2 나만꿈꾸다 23.11.29 18:41 답글 신고
    정성글이네요..추천..
    댓글보니 인싸케이랑 같이 노는 애들이 있네요..ㅎㅎ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