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EV6에 이은 오늘은 아이오닉5 시승해봤습니다.
시승차 사양은 롱레인지에 사륜사양 23MY 었네요.
1. 가속감 : EV6와 동일한 제원상 320마력이어서 시원하게 치고 나갑니다. 근데 모드별로 엔진출력이 확연히 다르게 느껴졌던 EV6와 달리 모드별로 출력차이가 크게 달라지진 않아서 신기하더군요. 개인적으로 아5 세팅이 더 맘에 듭니다.
2. 제동력 : EV6 GT-LINE은 약간 밀리는 느낌이었는데 타이어 차이인지 아5는 빗길인데도 제동력이 더 좋았습니다.
3. NVH : 전기차 답게 쾌적하나 앞뒤 이중접합유리는 마케팅요소일뿐 소음차단이 잘 안되어서 아쉽습니다. 손으로 만져봐도 두꺼운 일중접합보다도 얇은...
4. 승차감 : EV6 GT-LINE보다는 승차감이 좋았습니다. 충격을 한번 더 걸러주는 느낌입니다.
5. 내장제 : 시승차는 그나마 괜찮았는데 전시차 하위트림은 뒷문짝 전부가 플라스틱이더군요 ㄷㄷ 암레스트도 플라스틱입니다 심지어...
6. 옵션 : 비전루프가 없어서 너무 아쉬웠고, 열선/통풍 버튼이 따로 없어서 매우불편합니다. 아일랜드 센터콘솔? 이게 정말 맘에 들더군요, 좌우로 이동도 할수있고 탁 트여서 넓게 느껴집니다. 전기차의 장점을 100% 활용한 설계라고 생각합니다.
7. 기타 : 회생제동 2단계부터 멀미가 나던 EV6와 달리 3단계에도 멀미가 안나서 어? 왜케 다르지라고 생각했는데, 하차시 회생제동 설정 화면을 보니 부드러운 감속으로 되어있더군요. 설정에 따라 다르게 느껴지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빗길이라 그런지 좌회전할때 엑셀 쎄게 밟으면 리어가 흐릅니다 ㄷㄷ
총평 : 형제차 EV6와 대부분 주행성능은 유사했으나 승차감이 좀더 부드러운 점, 천장이 높아 내부공간이 쾌적한 점은 우위라고 느꼇습니다. 둘다 스포츠카가 아니기에 디자인따라 선택하시면 될것 같고, 넓은 실내를 원하시면 아5가 더 낫다고 보여집니다.
잘 봤읍니다
무기스 아삼공 기부 줄서봅니더ㄷㄷ
제 댓글 없어도 항상 추천을 +2중입니다
차박용도면 아오5에 비전루프 옵션이 더 낫지 싶습니다.
비슷한 고민으로 아오5 선택 해서 쟐 탸고 있습니다.
제가 산다면 롱레인지 후륜 기본에 컴포트만 넣어서 살것 같습니다
나아보이는거 같네여ㅎㅎ 잘봤습니다 ㅊㅊ
고출력이 기본 내장 되어서
제로200도 순식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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