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솔 배터리로 409㎞ 주행…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뒷좌석 열선 기본
2025년형 폴스타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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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국내에서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상품성을 향상한 2025년형 폴스타2를 3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폴스타2는 국내에 처음 출시된 지난 2022년 수입 전기차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모델이다.
이번 폴스타2는 브랜드 처음으로 4천만원대 초반에서 시작하는 '스탠다드 레인지 싱글 모터' 트림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기본 5천만원 중반대인 다른 모델보다 가격을 크게 내렸다. 이 트림은 국내에서 300대 한정 판매한다.
스탠다드 레인지 싱글 모터 트림은 LG에너지솔루션의 69kWh(킬로와트시) NCM(니켈·코발트·망간) 배터리를 탑재했다.
기존 롱레인지 트림과 비교해 배터리 용량이 11% 적은 대신 공차중량(1.9t)도 5% 낮춰 5.2㎞/kWh의 높은 전비를 확보했다. 이를 통해 1회 충전 시 409㎞의 넉넉한 주행거리를 갖췄다. 최대출력은 272마력, 최대토크는 50㎏·m이다.
외부 디자인은 기존과 같지만 색상과 휠 디자인에 변화를 줬다. 내부에도 더 다양한 가죽 색상과 센터 콘솔 베젤 색상 등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2025년형 폴스타2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과 열선 스티어링 휠, 뒷좌석 열선 시트를 기본 적용했다.
롱레인지 싱글모터와 듀얼모터 트림은 파워트레인과 가격 등이 기존과 동일하다.
싱글모터는 최대 299마력과 50㎏·m 토크를 갖췄다. LG에너지솔루션의 78kWh 배터리를 탑재했고, 1회 충전 주행거리는 449㎞다. 듀얼모터는 최대 421마력과 75.5㎏·m의 토크를 발휘한다. 1회 충전 주행거리는 379㎞다.
2025년형 폴스타2는 정부 전기차 구매 보조금 지원 대상은 아니지만 폴스타가 자체 보조금 40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금은 거주 지역과 구매 트림과 상관없이 지급된다.
함종성 폴스타코리아 대표는 "2025년형 폴스타2 디자인과 퍼포먼스, 안전성을 인정받은 프리미엄 전기차의 본질은 유지하면서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sh@yna.co.kr
출처-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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