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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패드 교체하는데
뒷쪽 브레이크 캘리퍼 상단은 말짱한데
하단 가이드로드가 고착이되서 빼보니 이렇게 갈려 있는데요.
브라켓에 면봉 쑤셔보니 저렇게 구멍이 있어요.
정상 아닌거 맞죠?
리어를 320mm로 디스크확장 작업한건데
구멍난 브라켓 형상을 보면 끝부분이 가공된것처럼
울퉁불퉁하고 그런데 하.. ㅠㅠ
원래 구멍이 나있는 부분은 아니죠?ㅠㅠ
차는 스알 입니다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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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를 저딴식으로 작업하는건 너무하네;; ㄷㄷ
디스크만 크고 캘리퍼가 작으면 무슨 소용이 있나요
320mm 로터 확장장착하면서 순정캘리퍼를
살짝 갈아내서 설치를 한다네요ㅠㅠ
작업하는 곳에서 존나잔뜩 갈아냈나봅니다ㅜㅜ
적어도 그곳에서 수백대는 작업했을텐데
그차들도 모두 저럴거라는게 참....
무튼 형님들 답변 감사합니다!!
위에분들이 말씀하신대로 패드와 디스크 접촉부위는 순정켈리퍼로는 넓어지지 않으나. 확장시는 분명 제동력은 올라가긴 합니다. 디스크가 한바퀴돌때 면적은 더 넓어지는게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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