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는 알다시피 뒷브레이크 드럼(q4 e트론)
더더군다나 같은 계열사인 포르쉐는
마칸 ev가 CATL 811 배터리.
되려 현대 기아가 더 근본에 가까운게
일부 CATL이 있지만
적용된 배터리가 대부분 811 아님 차세대 배터리인 9. 0.5 0.5 배터리를 유일하게 적용하였음
타이칸이나 마칸 같은 고성능차도 811 쓰는 마당에
일반 모델인 아5와 ev6 ev9은 sk의 차세대 배터리인 NCM 9 이란 제품을 씀
더더군다나 ev3 같은 차나 캐스퍼에도 LG의 주력 상품인 NCMA배터리 얹어 주고.(GM의 얼티움 배터리와 동일모델)
아마 구반반 배터리 쓰는 대량양산회사는 현대 기아가 유일할듯.
물론 슈퍼카나 특수한 차량의 경우 별도로 제작된 매우 높은 수준의 배터리가 장착되지만.
현대기아차 같이 대량생산 차량엔 현대기아가 전세계에서 가장 기술력이 높은 배터리를 달아줌
어찌보면 이게 K배터리의 힘일듯.
폭망
전기차 대량양산으로 전기차시대 오픈한 근본은 테슬라고
뭐 테슬라는 논외로 치고.
지금 당장 배터리로 이야기 해서 근본 안근본 따지는거니.
테슬라는 배터리가 무슨 LG에 중국산에 일제에 다양하니.
자동차 역사니 이런거 따지면 테슬라고 GM은 뭐 최초의 의미는 있지만 거기서 더 발전이 없었으니.
개발하지 않았다면 지금의 전기차 성능 나오지도
못 했을겁니다.
정유사에서 로비로 인해서 전기차 개발 중단했지만
계속 개발했으면 아마도 gm이 전기차 탑 이었을듯~
가솔린은 어떤 로비로 인해서 그 모양일까요 ㅇㅇ
현대라는 거대 지하조직이 가로 막아서 임미까??
이새끼들은 정유사 탓 하면 안됩니다
그 세계최초들 지금 뭐하고 있나???
모범을 보이든가 아니면 진보된 기술로 시장을 선도하든가
극한의 원가절감으로 고객들 기만만하는데
참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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