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기존차 폐차및 후진국 수출하고 온난화 지속
차라리 외국처럼 시내 통행제한 밎 자전거 이용하게 하는게
비친환경
제작하는데 니켈 구리 절삭유 세척유 도장 페인트
엄청들어감
타이어 수명 내연의 반
전력생산하려면 전력선 화력 원자력 생산 원재료 소모
차 지하불나면 대량 오염등
친환경?
기존차 폐차및 후진국 수출하고 온난화 지속
차라리 외국처럼 시내 통행제한 밎 자전거 이용하게 하는게
비친환경
제작하는데 니켈 구리 절삭유 세척유 도장 페인트
엄청들어감
타이어 수명 내연의 반
전력생산하려면 전력선 화력 원자력 생산 원재료 소모
차 지하불나면 대량 오염등
잘 나간다고 밟아제끼면 얼마 못 쓰는거고 부드럽게 가속하면 내연기관과 크게 다르지도 않음
동급크기 대비 전기차가 내연차보더 더 많이 무겁기 때문에 타이어가 빨리 닳는거고 전기차가 또 출력도 높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내연차보다 타이어소모가 더 빠를 수 밖에 없음
요즘 SUV들이 하드한 오프로드 타이어나 세단보다 특별히 마일리지가 높은 타이어를 써서 오래 가는 시대인가요?
아니면 한 예로 G80 1세대는 2톤 가까이 됐는데 걔들이 그랜저나 쏘나타보다 타이어가 눈에 띄게 빨리 닳던가요???
무게를 완전 배제할 순 없지만 전기차 타이어 내구성 이슈의 주 원인은 출력을 그냥 가속시에 다 끌어 쓰는 습관이 큽니다
전기차 타면서도 6만키로 이상 위치교환 해가며 타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데요 ㅋㅋ
같은 G80이더라도 내연차랑 전기차 무게가 최소 500키로이상 차이납니다.
전기차 SUV는 그만큼 훨씬 더 무겁다는 소리입니다.
전기차전용 타이어가 왜 필요한지도 모르시나보네요.
차량 무게가 높을수록 타이어가 빨리 닳는건 상식입니다.
왜 전기차 전용 타이어랑 SUV 전용 타이어랑 일반 타이어랑 나뉘는지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차량 무게가 무거울수록 마찰력은 더 커지고 그걸 움직이기 위한 에너지는 더 필요하게 되죠.
그러면 같은 속도로 출발을 하더라도 타이어가 마찰력을 더 받으면서 움직여야하는데 더 무거운쪽의 타이어가 더 빨리 안닳겠습니까?
너무 상식적인 이야기인데요.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rticle/202402020618b#_enliple
여기 기사 좀 보시죠... 내연차와 전기차 타이어 평균 수명은 2배이상 차이납니다.
크게 다르지 않다니 참 ㅋㅋㅋㅋ
진정한 친환경은 인류멸종 아닌가?
약간 덜 파괴죠.
그것도 폐배터리 활용해야 인정할 수준이구요.
친환경은 자전거까지 입니다.
진짜 친환경 할거면 옛날처럼 말 소 가마만 이용해야지
차를 왜 만들어 탐?
지금 리튬 채굴하는 지역 강이 메마르고 물이 오염되고 땅이 사막화되고 플라밍고 같은 동식물들이 죽어가고 있음.
친환경? 대기오염 복구보다 물 오염 복구가 훨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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