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짤.
- 진짜 교수 (현 한국공학대학교)
- 현대차에서 직접 프로젝트 수주
- 현대NGV
- 전 한국자동차연구원
두번째 짤
- 진짜 교수 (전 University of Texas)
- 저 사람이 사이버트럭에 앉아서 유튜브 찍는 이유 : 사이버 트럭 프로젝트 팀
- 저 사람 직업 : "아키텍쳐" 엔지니어
오늘 '자동차 미생의 결론은 오토기어가 맞다는 것' 이라는 댓글을 보고 써봅니다.
E-GMP 논란 다룰 유튜버의 모범답안.
1. 맞다 틀리다 도저히 못하겠으면 최소한 자신의 의견을 수치로 써라
(첫짤 교수님 결론 : EV3는 니로(SG2)와 60% 유사하고, E-GMP와 8% 유사하다)
-> 이쪽도 맞고 저쪽도 맞다는 얘기만 빼서 서로 내가 맞았다고 해설할 여지를 방지.
2. 원론적 얘기를 해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선 결론을 자막으로 달아라.
(둘째짤 엔지니어 결론 : EV3는 니로를 기반으로 만든 전기차다)
-> 복잡한 얘기할 때 "하지만 E-GMP는 아님" 이라고 확실하게 달아서 다르게 해석할 여지를 방지.
미생은 영상 잘못 만들었네요.
뭐가 됐든 양쪽에서 다 맞는 근거로 미생을 들고온다면 미생은 하나마나 한 소리를 한 것 밖에 안되죠.
E-GMP 아니라고 얘기하는 모든 유튜버가 EV3는 잘 나온 차라 얘기합니다.
특히 원흉인 모트라인은,
EV3가 오히려 E-GMP 플랫폼 차들 보다 승차감 더 좋고, 제동 이질감 적어졌으며
현기 최고수준 주행거리에 가격 경쟁력까지 갖춰서 전기차 포비아 뚫고 팔릴정도라고 했어요.
김한용기자도 언급했는데,
그냥 생각해도 현대가 최고수준으로 이미 인정 받았고 수십년 노하우 녹아있으며 여전히 쓰고 있는게 N3 플랫폼입니다.
왜 N3 플랫폼 활용했다는 말을 구린차라고 했다는 뜻으로 받아들이는건지 이해가 안갑니다.
E-GMP 아니라고 얘기하는 모든 유튜버가 EV3는 잘 나온 차라 얘기합니다.
특히 원흉인 모트라인은,
EV3가 오히려 E-GMP 플랫폼 차들 보다 승차감 더 좋고, 제동 이질감 적어졌으며
현기 최고수준 주행거리에 가격 경쟁력까지 갖춰서 전기차 포비아 뚫고 팔릴정도라고 했어요.
김한용기자도 언급했는데,
그냥 생각해도 현대가 최고수준으로 이미 인정 받았고 수십년 노하우 녹아있으며 여전히 쓰고 있는게 N3 플랫폼입니다.
왜 N3 플랫폼 활용했다는 말을 구린차라고 했다는 뜻으로 받아들이는건지 이해가 안갑니다.
K3플랫폼 인듯.
본인들 생각이 내연기관 플랫폼 전기차 = 구리다.
그런데 저쪽에서 EV3가 내연기관 플랫폼 기반이라네?
= EV3는 구리다고? -> 발작버튼
아마 논란 피하는거 같긴헌데
말하는 전체 내용은 모트라인 쪽이 모든기 맞다는 아니지만 그쪽으로 많이 쏠린듯??
소비자들은 아무도 관심없습니다..
저들이 현대차 기아 엔지니어보다 잘났나?
아니지?
당사지들이 지금 이걸 보고 뭐라 할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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