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F 쏘나타 Y20 프리미어 고급형 부산 중고차 : 엔카 - 엔카믿고 8고4고
중고차 매물 시장에 어제 다녀와서 거기 딜러분이 가장 추천하는 차량이었습니다.
보배드림분들이 보시기에는 어떠실까요??
원래는 500만원 이하대 suv를 알아보고 있었는데 친구가 나중에 수리비가 많이 들거같다고 해서요. ㅜㅜㅜ
혹시 이 차량 말고 제가 목수일을 하는 중이라서 트렁크가 어느정도 넓은 500만원 이하대 중고차 추천도 부탁드리겠습니다.
200만원수리한다. 끝.
전 타일일하는데 일하는차로 일케쓰고있어요.
짐실어야하면 당연 포터나 레이밴이고
영업용으로 장거리 자주뛰면 엑센트디젤이 괜찮겟고
걍 시내바리 용도면 아반떼hd도 괜찮을거고
후까시 잡고싶어 큰차타려는거면 그돈이면 에쿠스도 살수잇고
실용적으로 타시려거든 i30 초기모델 추천드려요
고장난다한들 수리비가 부담스럽지도 않고
연비괜찮고 주행성 좋고
걍 재미지게 막타야지하면 투카도 괜찮아요 중고가 150선이라
가성비측면에선 나쁘지 않은듯
저라면 걍 300언더로 차를 사고 150~200정도 들여서 하체싹털이하고
점화플러그나 각종 액체류 필터류 싹 갈고 뭐 지저분한거 잇음
실내 내장재나 이런거 좀 혼자 diy로 몇개 갈아가면서 정붙이고 탈듯
2010년식, 이제 15년 된 차가 6만 키로인들 큰 의미가 없습니다. 1년에 1만 키로만 타도 15만km 짜리 차고, 상태는 6만 키로 짜리에 버금가는 1만km/년 차들 널렸습니다. 이런 구형 차들은 차 관리 잘 한 사람, 걸레 같이 탄 사람 등, 오만가지 오너들이 우루루 처분하려고 차를 내놓기 때문에 내 입맛대로 고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고, 그렇기 때문에 굳이 키로수 하나 적다는 이 장점 때문에 보통 300만원에 파는 차를 500만원 이상씩 줄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제가 500만원 언더에서 추천 드리는 차는 4등급에 가까운 3등급 디젤 SUV입니다. 09년 쏘렌토R 2.2 및 이 연식의 싼타페 CM 2.2가 희한하게도 3등급으로 들어가 있고, 쌍용차 CDPF 장착 차들도 희한하게 3등급으로 책정 되어 있습니다. 이런 차들은 바로 다음 조기폐차 대상 확대될 때 가장 먼저 편입될 가능성이 매우 큰 차거든요.
목수일을 하시니 차를 완전 깨끗하게 쓰기 어려운 사용 환경일 것이고 흠집 많이 날 겁니다. 그리고 차 없이 일이 빵꾸가 나니 정비도 나름 굴러가는 데에는 지장이 없게 잘 하시겠죠. 조기폐차의 경우 차 굴러가는 상태는 좋아야 하고, 긁힘 같은 것들은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조기폐차하기 딱 좋은 사용 환경을 가지신 것 같습니다.
조기폐차를 하게 되면 나름 차량이 잔존가치가 보전되는 수준의 보조금을 지급하고, 폐차 고철비 또한 내 돈이 됩니다. 그리고 조기폐차 시행이 되기 전에는 차량의 시세가 싸다가 조기폐차 대상이 되면 시세가 반등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수가 생각하는 것과는 반대로, 조기폐차 대상에 포함되기 직전의 차가, 어느 정도 본인이 타다가 처분할 계획이면 완전 개꿀인 차들이죠. 싸게 사서 신나게 쓰다가 보조금 받고 판매 스트레스 없이 제값에 처분 해버리면 되니까요. 때로는 사온 가격에서 남기까지 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