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이게 정상적인지 보배 드림에 여쭙고 싶어요..
14년도에 K5 하이브리드를 샀습니다. 처음에 하이브리드가 꺼려졌지만 10년 20만 킬로 보증기간 동안은 하이브리드 계통에
문제가 생기면 다 무상처리가 된다고 해서 샀고, 연비도 좋고 세제혜택도 있다고 해서 샀지요...
그러다가 한 5년 전쯤 부터 갑자기 "충전 시스템에 문제가 있습니다" 하는 문구와 함께 운행중 시동을 꺼달라고 하거나,
시동 자체가 안걸리는 경우가 발생하드라구요..
그래서 오토큐에 방문하니 에러만 클리어 해주더라구요 그런데 일전에 이 커뮤니티에도 올렸지만 일주일 정도만에 동일한 증상 발생해서 가니 또 에러만 클리어 해주길래
아니 고장이 난거면 고치거나 해야지 왜 맨날 에러만 클리어 해주냐 했는데 큰 문제가 아닌것처럼 두리 뭉실 넘어려고 하네요??..??
그래서 기아고객센터에 전화하니 다른 서비스센터가 있는데 거기가 잘해주는곳이라고 거길 가라네요??
그래서 거길 가니 거기서는 이전 업체보다 자세히 설명해주지만 결국엔 또 에러 클리어 해주고 말더라구요 ..
차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고 거의 엔진오일 바꾸고 기름만 넣는것 정도 밖에 모르니 엔지니어가 그렇다고 하니 그런가 보다 하고 잘 타고 다녔습니다..
그런데 엊그제 날씨가 추어지길래 또 시동이 안걸리게 되어서 오튜큐를 가니 무슨 BSA인가 를 바꿔야 하고 그걸 바꿔도 안되면 배터리팩을 바꿔야 한답니다. 그리고 제차는 보증기간이 올해 7월달에 끝났고요..
참 어이가 없는게 보증기간이 10년 20만 킬로든 100년 이든 어차피 보증기간 전에는 에러클리어만 해주고 타라고 하고
보증기간 넘기면 그때부터 멀 바꿔야 한다고 안내하는게 정상인가요??
이걸 따지니 자기네들 정비툴이 있는데 그 방식대로 한거라고 하는데.. 이걸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모르겠네요
보증만료되면 결함 기가맥히게 찾아서 호갱님에 청구
보증만료되면 결함 기가맥히게 찾아서 호갱님에 청구
끝나면 명확한원인을 찾아냄
대신돈이 왕창들어감
무상보증이지만 소비자가 발품팔아 정보를얻고 고칠수도 없는 상황이 무상보증인가싶어요.
이걸 사업소에서 진상하는 것도 여유시간이 있어야하는건데 .. 어렵죠..
상사에 넘길건지 폐차를 진행하실건지에 따라 차량을 처분하시는 쪽이 더 나은방향인거 같습니다.
수출입니다!!~^^*
그럼 손해라 부담이 크죠
주재원이 승인 안내줌
배터리 점검자체를 못함 ㅡㅡ그냥 에러코드삭제후 관련업데이트 했다고 일단타보라고 그러다 다시 에러뜨면 그때는 배터리포함 부품다교환해야한다고700나온다고함 ㅡㅡ 알았다하고 시동걸어보니 바로같은에러발생 문제는 점검도 제대로한것도 아닌것같은데 700이애들껌값도아니고 올교환밖에없다고 해서 견인불러서 기아 서비스센터입고
몇일후 배터리 전반적으로 괜찮은것같다고 bms? 만교체해도 될꺼같다고 해서 수리하고 잘타는중 비용은50정도 들었어요 교체후 연비도 더 잘나오네요
700주고 올 교환했으면 망할뻔 오토규에서 전체교체가 회사방침이네뭐네하던데 ㅡㅡ올교체하고 회식할라고 한듯
그래서 오류 나타나면 코드만 지우는거임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는 오류 터지면 직영하이테크나 직영사업소 가야 함.
오토큐나 블핸이 고치기 싫어서가 아니라 고칠수 있는 레벨이 안되서 그럼.
그래서 하이브리드나 전기차는 요새 유류비 아낀다고 구입율이 높아지는데.
보증 전후 차량들 하이브리드 계통 문제생기는 때가 오면 이슈화 될꺼임,,,
유지비 싸다고 하이브리드나 전기차 구매하실분 참고 바람
주행중 배터리 충전 경고는 없었으며 배터리 충전이 안돼는지 배터리 잔량이 1칸으로 떨어지며 깜박이길 여러 차례
오토큐 말고 직영사업소에 무작정 가지고 들어감(예약이 불가능하게 밀려 있음)
기사들 시운전 해보고 이상없다고 하여 동영상 촬영한것 보여주니 그래도 이상없다고 출고 강요
가지고 나와서 타다가 또 문제 발생 직영사업소 가서 잘 하지도 못하는 난리를 피움
다른 분이 오시더니 그냥 가지고 가라고 설득하려 해서 그동안 찍은 동영상 다 보여줌
고장난 부품 교체해준다고 몇주 뒤 연락오면 다시 내방하라 하여 가지고 나왔고
나중에 배터리와 무슨 컴퓨터 장치 2가지 교체 했다고 함
이후 문제 없어짐 입니다
그게 22년 초로 기억이 나는데 무상기간 10년 20만 끝나기 몇개월 전이라 더 절박하게 as 요청을 했습니다
그리고 2년이 넘게 지났고 잘 타고 있습니다.
기간 지나서 다시 문제가 생겼고 금액적으로 부담이 돼신다니 안타깝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