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6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루시드에비뉴 26.06.22 17:27 답글 신고
    차량 추천은 모르겠고....요


    그저

    글쓴님이나, 아버님이나

    항상 건강하시길~~~~
    답글 1
  • 레벨 원수 Saramim 26.06.22 17:01 답글 신고
    일단 효자는 추천입니다

    다만 연세 생각하면
    안전하게 운전을 안하시는쪽으로 가는게
    맞을것같긴하네용
    답글 3
  • 레벨 상병 느리게뛰기 26.06.22 17:29 답글 신고
    주행을 얼마 안하시면...하이브리드는...돈낭비에여....그냥 쏘렌토나, 싼타페 가솔린으로...
    답글 1
  • 레벨 중장 세콘도 26.06.22 22:28 답글 신고
    유지비 생각하면 SUV 전기차가 낫지 않을까요? 기름값도 비싼데 장거리 아니라면 전기차 추천드립니다.
  • 레벨 일병 고마링 26.06.23 11:26 답글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전기차도 한번 고려해볼게요.
  • 레벨 중사 1 울트라로드지유 26.06.22 22:36 답글 신고
    강원도 강릉 사시고 오대산 앞쪽에사십니다. 연비.사륜 이두가지가 필수라서
    쏘렌도 하이브리드 풀옵 5600사드렸습니다.
  • 레벨 일병 고마링 26.06.23 11:27 답글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예산 5천도 사실 무리하는 측면이라.. 예산 내애서 고려해보겠습니다. 자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3 아부라칸타불랄 26.06.22 22:41 답글 신고
    크루즈 여행 보내드리고 나머지로 용돈드리면 좋지않을까요? 여하튼 저보다 백배 효자십니다
  • 레벨 일병 고마링 26.06.23 11:27 답글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목표는 차선물이라.. 크루즈 여행은 다른 형제분들께 양보하겠습니다 ㅎㅎ
  • 레벨 원수 Huntrix 26.06.22 22:45 답글 신고
    시골이면 무쏘가 답입니다. 짐도 실어야 하고 사람도 태워야 하니.. m5에 오토매틱만 추가하면 될 것 같습니다.
  • 레벨 일병 고마링 26.06.23 11:28 답글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KGM 차량도 고려해보겠습니다.
  • 레벨 대위 1 brewed 26.06.22 23:44 답글 신고
    소렌토, 셀토스.. 추천합니다.
    시골은 이동수단이 반드시 필요하죠..
  • 레벨 일병 고마링 26.06.23 11:28 답글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셀토스와 쏘렌토를 추천해주시네요. 조만간 기아차 대리점 방문해서 견적을 받아보겠습니다.
  • 레벨 소위 1 집나간캔디 26.06.23 00:39 답글 신고
    타스만.렉스턴칸4륜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멋지십니다
  • 레벨 일병 고마링 26.06.23 11:28 답글 신고
    KGM 차량도 살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병장 무에서유로 26.06.23 00:47 답글 신고
    아버님 나이가 55년생이신데 여행도 다니고 캠핑카도 알아보시다가 EV9 대란때 사드렸습니다.
    집에 7KW 충전기 달아드리고 지금은 엄청 만족스러워하십니다.
    처음에는 전기차 엄청 걱정하셨는데 500KM갈수있고 4륜있는차면 괜찮아보이긴합니다.
  • 레벨 일병 고마링 26.06.23 11:29 답글 신고
    EV9은 엄청 비싸지 않나요? ㅎㅎ 4륜은 가능하면 추가할 계획이고, 전기차는 고려해보겠습니다.
  • 레벨 원사 3 병신천지마니교 26.06.23 04:47 답글 신고
    그냥 택시
  • 레벨 일병 고마링 26.06.23 11:29 답글 신고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상사 3 원사 26.06.23 06:29 답글 신고
    그냥 은근슬쩍 물어보시죠. 아빠 요즘 맘에 드는 차가 뭐냐고. 아마 마지막 새차가 될텐데 받고 기뻐하실 아버님이 상상되니 저도 흐뭇해지네요. 효자세요.
  • 레벨 일병 고마링 26.06.23 11:30 답글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정말 이런거 말씀을 잘 안하시는 편인데, 그래도 어두운 계열의 색상과 SUV 정도로 귀뜸해주셔서 나머지는 제가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 레벨 중사 1 2033 26.06.23 07:30 답글 신고
    부친이 70대인데 시골에 거주하세요.. 농사용 1톤트럭외 차가 꼭 필요한데 2년전 15년넘은 카니발이 하체가 주저앉을 정도로 부식이 심해 어쩔수 없이 차량을 교체했는데 싼타페 MX5로 바꿨습니다. 카니발처럼 큰 차량에 익숙하니 처음엔 투싼,스포티지급으로 알아봤는데 차가 너무 작다고 싼타페로 결정했네요...불만사항은 기름을 엄청 먹는다고 불평인데 아직까지 유용하게 타고 다닙니다. 차량가격은 4천3백만원 이었습니다.
  • 레벨 일병 고마링 26.06.23 11:31 답글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어제 현대차 대리점에 방문했는데, 산타페로 갈 경우에는 트림?을 많이 낮춰야되더라고요.
    차 급을 올릴지, 옵션을 좋게 맞춰드릴지는 조금 더 고민해봐야될 거 같습니다.
  • 레벨 일병 코나살까 26.06.23 08:24 답글 신고
    개인적으로 예산이 5천만원이시면 현대,기아 말고 르노에 그랑콜레오스 를 추천드리고싶습니다.
    하이브리드 버전으로 아이코닉등급에 헤드업만 추가하셔도 4천중반이기에 추천드립니다.
    르노하면 수리비가 비싸단말,잔고장이 있다 다 옛말이고 무엇보다 안이 너무고급스럽고 필요한옵션이 기본적용 이기에 추천드립니다.
    메모리시트,통풍,조수석 LCD화면으로 유튜브및 영상 시청가능. 음성(아리) 시스템
    등등. 작성자님이 사드리고싶은거 사드리면 되지만, 나이가 고령이시다보니 튼튼하고 안전하고 그렇다고 옵션이 부족하지 않은 차를 찾다보니 이금액에 옵션풍부하고 안전한차량은 많이 없는거같네용.
    후방은 멀리서 보면 살짝? 포xx뒷모습이 조금 보입니다.ㅋㅋㅎ
  • 레벨 일병 고마링 26.06.23 11:32 답글 신고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르노와 KGM 차량도 많이 추천해주시네요. 홈페이지부터 찾아보겠습니다.
  • 레벨 중사 3 kory 26.06.23 08:54 답글 신고
    GV70 추천드려요!
  • 레벨 일병 고마링 26.06.23 11:32 답글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GV70은 뭐 깡통을 사도 예산이 안되더라고요..ㅠㅠ
  • 레벨 중위 2 오늘못하면내일 26.06.23 09:06 답글 신고
    주변분들 죄다 GV80이면 무리를 해서라도 GV80으로 선물 하세요.
  • 레벨 일병 고마링 26.06.23 11:32 답글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예산 5천도 사실 많이 무리한 것이라.. 제 마음만 충분하네요..ㅎㅎ
  • 레벨 하사 1 체흐 26.06.23 10:06 답글 신고
    르노 그랑 콜레오스 추천드립니다
  • 레벨 일병 고마링 26.06.23 11:32 답글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르노와 KGM 추천도 많이들 해주시네요.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 레벨 병장 아크원자로 26.06.23 10:09 답글 신고
    학업 중임에도 5천이란 돈을 모으셨다니 대견하시네요. 게다가 차를 사드리고 싶은 효심 또한 매우 칭찬할 만합니다. 다만 부모님 입장에서 생각하면 그돈으로 차를 사드려도 마냥 기쁘게만 받지는 못하실 수 있어요. 그 돈을 씨드머니 삼아 졸업 후 조금이라도 빨리 자리잡길 원하실거 같아요. 물론 님이 투자를 잘해서 돈이 많으시고 여유돈이라면 얘기가 다르겠지만요
  • 레벨 일병 고마링 26.06.23 11:33 답글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중간에 회사를 몇년 다녀서 조금이나마 모을 수 있었습니다. 아마 아버님께서도 몇년 뒤엔 제가 인수할 것이라고 생각하시는지 크게 거부는 안하시네요..ㅎㅎ
  • 레벨 중령 1 그냥세단 26.06.23 10:25 답글 신고
    어그로겠지...
  • 레벨 일병 고마링 26.06.23 11:34 답글 신고
    제가 차를 잘 몰라서 조언을 구하고자 글 작성하였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져주시네요.
    절대 어그로는 아니고요..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길 기원하겠습니다.
  • 레벨 대위 3 신촌흰둥이 26.06.23 10:48 답글 신고
    시내 운행이면 전기치는 좀 그렇고
    Gv70
  • 레벨 일병 고마링 26.06.23 11:34 답글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GV70은 예산 초과라.. 제외입니다..ㅠㅠ
  • 레벨 소령 2 RS4Top 26.06.23 10:49 답글 신고
    GV70 2.5T에 후륜모델에 적당한 옵션이면 예산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거 같습니다. 차량 좋더라구요.
  • 레벨 일병 고마링 26.06.23 11:35 답글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GV70은 낮은 트림?에서도 이미 예산이 초과라..
  • 레벨 병장 Jalove 26.06.23 11:01 답글 신고
    오래된 차를 바꿔 드리는건 마땅히 좋은일이나
    아버지 주변분들은 제네시스를 탄다 하여 동급으로 바꿔드릴 결심을 했다는것은 무리스러워 보입니다. 시기적으로 이번이 아니면 힘들것 같다는 마음은 기특하나 쏘렌토 정도만 사드려도 충분합니다. 대학원생이라고 하셨죠? 남과 비교하고 남의 시선을 신경쓰는 순간부터 불행이 찾아올겁니다
    아버님의 상황에 맞는 또 예산에 맞는 차량으로 정하시는게 맞다고 봅니다
  • 레벨 일병 고마링 26.06.23 11:36 답글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주변 분들이 제네시스라서 동급으로 바꿀 능력은 안되고요..ㅎㅎ
    다만, 오래된 차 그래도 새차로 바꿔드리고 싶은 마음에 여기에 조언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쏘렌토, 셀토스, 르노차 정도를 추천해주셔서 그 안에서 선택할 것 같습니다.
  • 레벨 소장 강부장입니다 26.06.23 11:05 답글 신고
    아버지께 차를 바꿨으면 하는데 SUV를 하고 싶다고 상의하는 척 여쭤보세요~
    그런 다음 차를 골라보시는 게 어떨지 싶네요^^
    촌에는 차 없음 못 다니지요~ 효자는 추천입니다.
  • 레벨 일병 고마링 26.06.23 11:36 답글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이미 어느정도 말씀은 드려놨습니다. 색상과 SUV 정도는 말씀해주셨는데, 그 이상은 말씀을 안하시네요 ㅎㅎ
  • 레벨 원수 스카이워커 26.06.23 11:25 답글 신고
    아직 공부할때인데 멋집니다
  • 레벨 일병 고마링 26.06.23 11:37 답글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졸업하고나면 더 신경을 못써드릴 것 같아서 무리스럽지만 해보기로 했습니다..ㅎㅎ
  • 레벨 하사 1 무적행운성K 26.06.23 11:36 답글 신고
    신형 그랜저요
  • 레벨 일병 고마링 26.06.23 11:38 답글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아버님께서 세단은 별로이신 것 같더라고요. SUV 중에서 선택하겠습니다..ㅎㅎ
  • 레벨 중령 1 10pm 26.06.23 12:04 답글 신고
    무쏘 2.0휘발유 기본옵션에 4륜이랑 8단자동만 옵션으로 넣고 뽑으시면 강원도 산길에 아버님친구분들 GV80빠지면 견인도 해드릴수있어요.
    다른브랜드는 옵션으로 넣어야하는 LD가 KGM은 기본입니다.
  • 레벨 원사 1 보배달라 26.06.23 12:13 답글 신고
    최근에 전기차로 바꿨는데 집밥 충전이 가능하다면 전기차 추천드리고 내연기관이라면 쏘렌토 추천합니다!
  • 레벨 중위 2 닉네임은딩동댕 26.06.23 12:27 답글 신고
    차량이 있어야 하는 지역이시면 단독주택에 사시는거 같은데 그럼 전기차 추천입니다.
  • 레벨 상사 1 스피드건 26.06.23 12:41 답글 신고
    70 이시면 기능 복잡하지 않은 기계식 기어 차량이 좋을거 같은데요
    어차피 이것저거 옵션 많아도 못쓰시더군
    특히 올인원으로 기능은 엄청 헷깔려 하심
  • 레벨 중사 1 275cm 26.06.23 12:48 답글 신고
    저두 그랑콜레오스 어라운드뷰 등 기본입니다.
    옵션질없음 아이코닉등급
  • 레벨 중사 2 나대박 26.06.23 12:52 답글 신고
    저는~ 일단!!
    글쓴이님의 효심에 감동하였습니다.
    아버님의 선택이 중요하실듯 하구요,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레벨 준장 RedHare 26.06.23 13:01 답글 신고
    모델x fsd 포함으로추천.
  • 레벨 중사 3 인생뭐있을까나 26.06.23 13:04 답글 신고
    쉐보레 콜로라도 추천해요 세금도 얼마 안내고 가격도 5000이짝저짝인득
  • 레벨 대장 일벌백계 26.06.23 13:09 답글 신고
    시골에서도 쓸 수 있게 픽업 추천합니다. SUV 랑 운전도 거의 비슷하고.
  • 레벨 일병 firedump 26.06.23 13:17 답글 신고
    모하비 마지막 버젼 중고도 괜찮을것같은데요?
  • 레벨 중위 2 카뽈 26.06.23 13:24 답글 신고
    면허증 반납까지 그리 많이 남지 않은 연세이실듯하여 이번 차가 마지막 차량이 되지 않을까요

    그래서 신차가 의미가 크게 없어보입니다.
    애매한 급의 신차보다 저라면 예산은 유지하되 중고로 전환해서 신차로는 살수없는 고급차량으로 진행할거 같아요
  • 레벨 소위 3 천주폭귀 26.06.23 13:26 답글 신고
    효자시네요~ 제가 예산 5천에 글쓴님 입장이라면 연세 70에 강원도 시골에 거주중이시라면 굳이 신차말고 3천정도의 신차급 중고 suv로 선택하겠습니다.나머지 2천은 적금을 넣어드리거나 매달 용돈을 나눠서 드린다거나 해도 좋을것 같네요.집밥 가능하시면 전기차도 괜찮을듯하고,길이 안좋고 겨울에 눈 많이 내리면 사륜 픽업쪽도 괜찮겠네요.무엇보다 아버님께서 생각해두신 차량이 있으실지도 모르니 슬쩍 물어보세요
  • 레벨 중장 고속1차로정속금지 26.06.23 13:39 답글 신고
    연세도 있으시니 써비스 받기 편한차량으로 해드리세요 아직까지 국내에선 현기가 젤편하더라구요
  • 레벨 상사 2 곡산촌인 26.06.23 13:44 답글 신고
    제가 75세 입니다.
    요즘 운전을하면 감각이 둔해져서 최근에 자차사고를 두번 냈습니다.
    골목길에서 우회전하다 전신주에 내차 뒷문을, ㅠㅠㅠㅠ
    주차장에서 나오면서 우회전 하다 내차 휀더가 옆차 범퍼를
    이렇게 50년 무사고가 하늘로,,,,,

    어제 차를 처분하고 다음 달에 면허증 반납합니다.
  • 레벨 소장 오늘도내일로 26.06.23 13:45 답글 신고
    어르신분들께 굳이 옵션 많은 차 필요없을거같아요~

    기본적인 안전편의사항만 넣으시고 옵션 많이 넣어봐야 비용만 많이들지 다 사용하시기도 어려울수도 ㅎ
  • 레벨 원사 3 잘사는방법 26.06.23 13:46 답글 신고
    투싼 가솔린이면 충분하실것 같네요. 가는길에따라 4륜이 필요하면 4륜으로.
    적당히 다니실거면 굳이 새차까지 필요할까 싶네요. 여유돈은 용돈으로 좀 드리고.
  • 레벨 중령 1 산처럼 26.06.23 13:50 답글 신고
    강원도, 시골, 1년 1.5만정도 주행....
    저라면 렉스턴 스포츠 4륜을 선택할 것 같네요.

    추운 지역이기 때문에 전기차는 별로 입니다. 더불어 하이브리드도 썩 좋지 않고요.
    지금 서울에서 쏘렌토 하이브리드 타고 있는데, 겨울에 연비 많이 않좋습니다.
    연비 때문에 히터를 거의 안켭니다만... 그래도 생각보다 않좋아요.
    반면 봄부터 가을까진 좋습니다. 특히 여름에 에어컨 켤때 일반 내연차량보다 좋습니다.
    즉... 전기차 & 하이브리드는 일반 내연기관 차량과 비교해서 겨울엔 않좋고, 여름엔 좋습니다.

    지역 특성상, 4륜, SUV 조합이 좋을 것 같고
    짐작컨데 면세유 가능할 듯하니 연료는 경유에 짐칸이 있는 것이 유용할 듯하여 렉스턴 스포츠 4륜 추천합니다.
    칸은... 어르신이 몰기엔 너무 클듯하네요.
  • 레벨 대위 3 CrazyWolfs 26.06.23 13:53 답글 신고
    쏘렌토 괜히 판매량 1위가 아니죠.. 가격대로 보나 차종으로 보나 쏘렌토가 가장 좋아 보이네요.
  • 레벨 하사 2 라스고 26.06.23 14:16 답글 신고
    SUV는 쏘렌토만한게 없어보이네요.
    경험상 어르신들은 사실 세단을 좋아하십니다.
  • 레벨 준장 후후후후 26.06.23 14:22 답글 신고
    쏘렌토, 투싼, 셀토스 정도가 되겠네요

    쌍용도 좋고 르노도 후보군에 있겠지만

    시골이고 연세가 있으시기에 센터의 근접성과 정비의 편의성도 고려하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레벨 소장 댓글은꾸준히 26.06.23 14:29 답글 신고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로 가세요~
  • 레벨 원사 1 JP모건프리먼 26.06.23 14:51 답글 신고
    친구분들은 GV80 타시는데
    스포티지, 코나, 투싼 급은 너무 떨어지고요.
    주니퍼 추천드립니다.
    예산 5천만원이면 가능하고
    엄청 힙한 차량이라
    아버지 인싸 되십니다.
    처음엔 낮설지만, 몇번 타보면 다루기 어렵지도 않고요.
    집밥까지 가능하다면.. 아주 좋은 선택지가 될수 있어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