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식 더 넥스트 스파크 운행 중입니다. 현 키로수 62,000정도 탔구요.
1번은 시동걸고 바로 출발할때 덜덜덜 거리면서 떨리는 느낌
2번은 일정 속도에서 악셀을 땠다가 정말 살살 밟으면 기어가 맞물리지 않는 느낌(?)으로 rpm만 쭉 올라갔다가 조금 쎄게 다시 밟으면 rpm 쭉 떨어지면서 속도가 붙습니다. 이 경우 rpm이 떨어지면서 살짝 덜컹 거리는 변속 충격(?)이 오는거 같은데 고속도로만 올리면 이러고 평상시 단거리 시내 주행시에는 문제 없습니다...가끔 엔진경고등 들어왔다가 하루이틀 지나면 꺼지구요... 원래 시속 100정도 구간에서 자주 이런 증상을 보였는데 이젠 7~80정도 구간에서도 이러네요..
서비스 센터 방문해보니 미션교체를 말씀하시던데 차량 중고값이나 미션교체값이 비슷해서 교체까진 생각 없고 정확한 증상을 좀 알고싶네요...
아래쪽 지방이라 경기권에 있는 유명한 서비스 센터 방문은 좀 어렵습니다..
*추가로 만24세 사회초년생인데 소나타 디엣지 1.6T(약 3700만원)구매는 사치일까요? 1000만원 선납하고 나머지는 60개월 할부 넣을 생각입니다. 지방이라 출퇴근시 차량 필수이며 여행다니는거 좋아해서 고속도로타고 장거리 주행 자주합니다. (월평균 1000~1200km운행)
월급은 실수령 275정도고 월 평균 100~150 사이로 적금 넣고 있는데 차할부금으로 50정도는 낼 생각 있습니다.
처음에는 아반떼 하이브리드 생각했었는데 실내공간이나 오래동안 안질리고 탈꺼 생각하면 소나타가 눈에서 계속 아른거립니다....
고수님들의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16년식이고 8만키로서 그랬습니다
50만원 버는 부업을 60개월 할 각오로 뽑으시길
2번현상 발생 됩니다
개빵에서 대충 현대차 호환용 사서 한 1리터 넣고 한2일정도 운행후 시원 찮으면 다시 1리터 넣고요.
1번은 날 추워 지면 발생 되기도 합니다.
예열 돼지꼬리가 켜지고 난 후 꺼지면 그때 시동 걸고 불쓰원삿이라도 넣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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