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님들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글 올리는게 도움 혹은 조언 구하는 글이라 많이 민망하네요..
이런 일이 저한테도 닥칠줄은 상상도 못했는데...
경과
새벽에 배민으로 김치찌개를 주문을 했는데 국물이 너무 무맛이고 고기 냄새가 너무 심해서 도저히 삼킬수가 없어서 버리고 리뷰를 달았어요.
참고로 리뷰 사진에는 가게에서 계시한 메뉴사진과 실제 음식사진, 배달거지 아니고 실제 폐기했다는걸 보여주기위해 음쓰통에 버리는 사진 3장을 달았어요.
아침에 일어나보니 사장님 댓글이 달렸고 정성스레 적어주시고 그래도 자식같은 음식인데 음쓰통사진은 마음이 아프니 내려달라해서 그렇게 수정 후 가게로 전화달라고 하셔서 전화를 드렸더니 여직원이 처음에는 친절하게 받더라구요.
그래서 정확히 고기에서 어떤 냄새가 심하였는지 조리하는 사람이면 알 수 있도록(업장 주방에서 대량으로 고기를 조리 후 조리기구를 청소하면 나는 역한 냄새와 비슷하다)라고 전달 해 주었고 고맙다며 어떻게든 보답하고 싶다고 사장과 얘기 후 전화주겠다면서 1차통화가 마무리 되었어요.
그리고 얼마 후에 직원 개인 휴대폰번호로 전화가 와서 받았는데 일중이어서 잠시 후 전화드리겠다고 하고 끊고 10분쯤 후에 전화를 걸었더니 사장한테 내용은 잘 전달했고 다 처리되었으니 리뷰는 가게차원에서 블라인드처리를 할껀데 그러면 제가 기분이 나쁠 수 있으니 먼저 삭제를 해 달라고 하더라구요.
그러기는 싫다. 어찌되었건 나에게는 일어난 일이고 어차피 블라인드 할 건데 뭐하러 삭제를 하냐. 나는 두고싶다고 했더니 갑자기 태도가 확 달라지며 괴롭히기 시작했어요.
갑자기 음식에 문제가 없는데 왜 악의적으로 쓰냐. 고의적으로 영업방해를 하려하는거냐면서 몰아가기 시작하더라구요..
(일단 그런 사람이 아니라는것을 증명하기 위해 제 리뷰수치입니나.)
(오늘 일이 유일한 1점이에요)
막무가내로 말꼬투리 잡으면서 말하길래 지쳐서 '알았다 그럼 가게측에서 환불해준다고 최초 사장님 댓글에 달았으니 그렇게 해 달라' 했더니 문제없는 음식 공짜로 먹고 환불받으려는 배달거지로 또 몰아가면서 대답할새도 없이 쏴붙이더라구요ㅠㅠ
도저히 대화가 안될 것 같아 사장님이랑 통화하려 다른 휴대폰으로 가게로 전화 해 봤지만 받질 않아 그냥 통화을 종료하고 배달의민족 고객센터로 전화했어요.
상담원과 연결해서 현재 진행상황과 통화내용을 들려주니 가게측에서 악의적으로 공격하는 것 같으니 전화를 받지 말고 대응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해서 계속 걸려오는 전화를 받지 않으니 사장님댓글에 여론을 호도하려는듯 갑자기 "여직원에게 전화해서 고성과 비아냥을 하지 말라. 통화 녹음하였으니 산업안전보건법으로 고소하겠다." 이렇게 달리더라구요. 그래서 실시간으로 저도 내용 추가하면서 '전화를 누가 걸은건지, 나도 자동녹음이다. 사장님 듣고 판단좀 해달라.' 라고 달았더니 이번에는 위 내용대로 또 배달거지로 몰아가는 댓글을 적더라구요.
그래서 계속 여론전하는 것 같길래 있었던 일 그대로 추가하다가 블라신청이 접수되었는지 더 이상 수정이 안되더라구요.
그리고 여직원에게 전화가 와서 '고생하셨는데 블라처리 됐으니 심심한 위로를 드리려 한다' 라면서 비아냥거리길래 더 이상 상대하고 싶지 않아 "예 축하드려요" 하고 끊었더니 계속 전화가 와서 안 받고 있어요.
하.. 새벽에 돈 날리고 식사 못한것도 짜증나는데 대낮에 몇시간째 이렇게 고통받고 시간 날리는것까지.. 배달 한 번 잘못시켰다가 억울하네요ㅠㅠ
거기에 하필 배민주문 아니고 가게주문이라 주소까지 나와있어서 상대가 보통 또라이가 아닌 것 같아 해코지할까 무섭네요.. 이거 어떻게 해야할까요 형들.. 고견을 여쭙습니다ㅠㅠ
내용이 길어 3줄요약할께요 형들
1. 새벽에 배달시켰다가 음식이 도저히 삼킬 수 없는 수준이라 버리고 리뷰남김.
2. 대응이 친절해 가게측 요구 들어주던중 최종적으로 리뷰 삭제 요구는 들어주지 않자 돌변하여 괴롭힘중. 배민고객센터에서도 내용 보더니 위험해보이니 대응하지 말라 조언.
3. 보통 이상한애들이 아닌 것 같은데 대응보니 가게배달이라 하필 전표에 주소가 남아있고 가게측에서 업무폰 번호도 가지고 있어 해코지하러 오지 않을까 불안한데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가게는 대전 서구 탄방동에 위치한 고기 듬뿍 준다는 산군 집이에요ㅠㅠ
-----------------------------
<추가> 음식사진이 없다는 댓글이 있어 진위여부를 증명하기 위해 최초 댓글에 달았던 가게메뉴사진, 실제음식사진, 버리는 사진 추가하겠습니다.
진실성 없는 리뷰 매번 발끈하는
사장님들 대응대처 이제 근절되어야하지 않을까요
가게들 배민 중간수수료때문에 배민배달 가게배달 큰 배달료차이 아니면 가능한 가게배달 이용하고 있었는데 이런 일 당하니 차라리 주소지 가려주는 배민배달 이용할껄 후회가 되네요..ㅠㅠ
소중한 위로 감사드립니다.
소중한 조언 감사드립니다ㅠ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