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밑에 어떤 기초수급자님이 글 쓰셔서 댓글 달아드렸는데 ㅠㅠ
펑해버림
그래서 새글로 씁니다. 뭐 펑해버린 내용하고는 또 다른 내용이지만..
저는 병원 근무자에요. 저희 직종은 의료수급자들과의 관계도 있어서 분기마다 받는 온라인교육, 기본 교육에 복지분야 교육이 있습니다. 이런걸 또 맨날 시험을 보고 뭐 인사고과에 반영하니 마니 하니 어쩌다 보니 많이 알게 됐어요. 이렇게 알아야 정말 이런 복지가 필요한 분들에게 설명해줄수도 있으니 필요한 교육일수도 있지요.
기초생활수급자는 옛날말입니다. 그냥 쉽게 말해서 그렇게 퉁쳐서 말하는거고요.
요즘은 주거급여, 생계급여, 교육급여, 의료급여 등등 그 급여 체계가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병원에서는 의료급여 환자분들을 자주 만나게 되는데, 늘 양가감정이 생깁니다. 복지가 필요한 분들이 잘 이용해서 건강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받는 분들이 계신가하면 재산을 어디론가 옮기고 어떤 방식으로 해서 의료급여가 되신 분들도 있습니다. 입원 퇴원 뭐 이런걸 반복하다 보면 보호자가 오고가고 환자분과 대화하다보면 알고 싶지 않아도 알게 되는게 있습니다.
바쁘게 열심히 일하느라 본인들 아픈거 참고 병원 갈 시간도 못내서 또는 병원비 아까워 병을 키우는 분들이 계시는가 하면, 일부 분들은 의료수급혜택을 이용해서 30일 동안 입원했다가 (병원도 수익성 사업이다 보니 종합병원 정도면 환자가 고통을 호소하면 어지간하면 입원시켜줍니다)퇴원후 한 며칠 지나서 또오시고...
이런식으로 복지혜택을 악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주민센터 복지과나 병원행정등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제가 말씀드리는 상황이 무슨 상황인지 이해하시리라 봅니다.
아 그리고...제발 우리나라 사람들부터 챙겨주세요. 건강보험 몇달 내지도 않은 외국?분들이 건보혜택 받는것도 모자라 어떻게 의료수급 혜택 받고 와서 30일 입원 20일 퇴원 30일 입원 20일 퇴원 이런 반복 아니라고 봅니다... 정책 하시는 분들 제발
요즘 게시판에 쓸말도 별로 없고... 그냥 한번 써봤습니다.
수정))어떤 이유로이신지 화를 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제가 근무를 하러 나가야 했어서 일일히 댓글 못드린점 죄송합니다. 의료급여 환자분들 중에 입원까지안해도 되는 사안에 입원 퇴원을 반복하는 분들이 있고, 그 많은 환자분들 일일히 각각 다른 경우를 대략적으로 줄여 쓰다보니 해당환자분이나 보호자 분들께 불편하게 읽히게 한점 양해 바랍니다.
댓글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기초생활보장계획으로 바뀌었어요.
여기 안에 생계 주거 의료 교육등
똑같이 다 들어가 있어요.
차상위 계층이 소득이나
재산에 맞게 지원이 되는거구요
요즘은 수급자라고하면 상전대하듯 모셔라 당연하다듯이 나오는분들이 계셔서 반감이 가더라구요
지금 좃같은 대통령 때문에 기로에 서있지만
유시민작가가 그러더군요
상대방 입장으로 생각해보면 이해될거라고
대기업은 혼자서 돈 법니까? 다 수출만 해요? 내수가 받쳐줘야 나라가 돌아갑니다. 그리고 국민 대부분은 중소기업 근무자고요. 대기업이 세금 많이 내는 게 온전히 대기업이 돈 만들어낸 게 아닙니다. 돈이 도는 거고 거기에 대기업이 그물 던진겁니다. 고기 줄어들면 아무리 그물이 촘촘해도 고기 못잡아요.
http://m.bobaedream.co.kr/board/bbs_view/politic/909299/2/1
제가 밤새 일을 하고와서 피곤해서 다 일일히 읽진 못했고요. 그냥 일하면서 느낀점을 나름 줄여서 간단하게 썼을뿐인데 이렇게 아니다라는 이유를 기일게 나열하는 이유가 있으시겠죠?
의료급여 수급자가 되야 병원비 거의안내고 병원 다닐수 있음 근데 의료급여 받으려면 배우자 자녀 며느리 사위등 온가족들 소득증빙서류등 다첨부하고 엄청 까다롭게 합니다
진단만 확실하고 계속 약을 복용하면서 지내야 하고 근로가 불가능하다면 의료급여가 중지될일은 없으시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겁니다.
님에겐 도움이 안된건 아쉽지만, 어쩌겠어요. 도움이 안된다는데.. 근데 왜 도움이 안되는 글에 이렇게 집착하시는지.... 글의 길이만 봐도 편집성향이 약간 보이시는것 같긴 합니다.
누리고 있으면서 서민복지. 서민정책 서민대우 이지랄하고 있음
지들 누리는 복지 ,세금 대신 내주는 부자들 못 잡아먹어서 안달이남
추천을 받는거 보면
진짜 커뮤티티에는 개돼지들 밖에 없다니깐
외국인의료보험으로 한해 벌어드리는게 얼만데 헛소린지 진짜
외국인 건강보험에 대한 문제제기 아니고, 외국인 의료급여 문제에 대한 의견입니다.
건강보험과 의료급여를 혼동하신듯 합니다.
의료수급자중에 굳이 입원이 필요치 않은데 입원까지 해서 건강보험 낭비가 되는 측면이 있다는 점이 제 글의 취지인데 이해를 잘 못하신듯 합니다.
검사결과상보다 실제 환자가 느끼는 통증이 더 크고 심할수도 있으므로 그건 의사판단하에 입원합니다.
일개 병원직원의 게시판 글 따위가 무슨 힘이 있겠습니까... 너무 걱정마시고 병원진료 편하게 받으세요.
전 바빠서 이만 더이상 댓글 달지 못하겠고.. 이미 드릴말씀은 다 드린것 같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