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카트신동으로 글올렸습니다. 오랜만에 소식전합니다.
이제 한해가 지나서 올해7살이 되었네요. 만으론 아직 5살입니다.
여전히 유치원다니고 있구요. 올해 8월이 지나야 만 6세가되네요..
작년11월부터 야마하 레이싱카트 KT-100SD로 주행하기 시작했구요.
그전에 타던카트와는 악셀깊이도 다르고 특히 클러치가 없는 SD모델이라 주행반응이나
엔진반응이 바로바로 바퀴로 전달되니깐.. 기존에하던 주행스타일하곤 완전 달라서
첨에 2일정도(매주 토요일하루만 주행하고 있습니다.)는 많이 헤매서
제가 고생했구요... 스핀할때마다 차를 밀어줘야해서.. 카트장을 엄청나게 뛰어다녔습니다.
12월달부터 겨울이라 3월까지 놀다가 3월달부터 다시 주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어린애한테는 야마하 카트가 무리라고 많은분들의 염려해주셔서 저도 신경많이 썻는데
그래서 그런지 현재는 잘 적응해서 잘 타고 있습니다.
애가 아직은 몸무게가 20키로 정도밖에 않되서 거의 카트혼자 달리는듯 하구요.
주행하면서도 악셀을 조금만 더 밟아도 뒷바퀴가 훅~ 헛돌아버려서 빙판위를 달리듯이 비틀거리지만
지금은 그것도 어느정도 잘 컨트롤하네요..
일단 나이가 아직은 시합출전할 나이가 않되서 연습만 시키고 있습니다.
국내는 만9세가 넘어야되고 외국에 유아만 하는경기도 만6세가 넘어야된다해서 시합출전한다해도
올9월달은 넘어야 가능할꺼 같네요. 뭐 그렇다고 외국시합을 나갈수있는 형편도 않되지만..!!
가까운 일본도 3일 카트렌탈해서 연습하고 시합까지 나가는데 400만원이상 들어간다고하니..
엄두가 않나네요..!! 요즘 불경기라 장사도 잘 않되는데.. 쩝..!!
뭐 당장은 아니지만 그냥 지금처럼 연습만 해야될꺼 같구요.
그래도 아직은 실증않내고 차타는걸 좋아해서 그나마 자주는 못타고 매주 토요일하루만 주행하고있습니다.
작년에 방송나온이후 왜관카트장에 어린애들이 많아져서 휴일은 줄서서 타야될지경이라..
일요일은 주행연습이 않되서 토요일오전에 일찍가서 타고있고 한달에 한번 목,금 평일날 영암가서 주행하는데
이번달은 계속 그날에 비가 와서 담주담주 미루고 있네요..!!
대구서 영암갈려니 넘멀어서 왕복 기름값에 톨비만 15만원.. 주행료 하루자고 최하 25만원에서 30만원정도
들어가니.. 자주 가고 싶어도 못가네요..!! 그나마 겨우 한달에 한번 갈까말까..?
왜관은 코스가 단순해서 애가 약간 지루?하는거 같아서 이전에는 그나마 가까운 태백도 갔는데..
태백에 카트장이 없어져서 지금은 그나마 영암밖에 없네요..
하지만 요즘들어 걱정인건 카트가 자꾸 말썽을 부려서...! 월래 오래된카트다보니..
캬브레터도 자꾸 막히고(요즘은 탈때마다 청소해줍니다.) 프레임도 조금식 휘는지..!!
토우를 맞췄는데도 타이어가 편마모를 먹네요.. 이전에는 평평하게 닳았는데..!!
애가 가벼워도 프레임이 스트레스를 받는거 같네요.. 하긴 이전에 타던 철제카트도 프레임이 3번이나 깨져서
용접으로 때워서 태웠는데..!! 게다가 요즘 적응해서 속도도 그렇고 코너링도 조금씩 과감하게 타다보니
여러가지 신경쓸부분이 많아지네요..!!
그러다보니 멀리까지가서 차 트러블로 주행도 못하고 올까봐 걱정만 늘지만...
그래도 많은분들이 응원해주셔서 힘내고 있습니다.
하림이도 차타는걸 많이좋아하고 즐기고있어서 그나마 다행이다 생각하고 있네요.
아.. 하림이 주행영상은 매주탈때마다 유투브에올리고 있습니다.
유투브에 송하림 검색하면 나오구요. 응원많이 해주세요..!!
저도 자주는 글 못올리지만 응원해주시는분들께 감사드리고 가끔 소식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야마하 KT-100SD 카트가 성인용이라 아직은 다리가 짧아서 보조시트랑 보조페달 달아서 타고있습니다.
애한테 맞는 카트프레임도 있지만 그럴려면 새로 구입해야되서.. 있는거 태우다보니.. 쩝..!!
하지만 저처럼 응원해주는 사람들이 있으니 포기하시지 말구요.
김연아처럼 나중에는 하림이가 F1까지 진출해서 시상대에 태극기마크를 달아주었으면 정말 좋겠네요.
향후 15년안에 대한민국에서 F1드라이버가 나온다면 그게 하림이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합니다~~!!
꼭 그리되길 바라는 1인입니다. 하림이의 팬이기도 하구여~~^^
근데 국내사정이 영~여의치 않네요..
요즘 외국에 KID카트 경기에 나갈려고 스폰서나 라이센스때문에 알아보고 있는데.
국내는 협회도 원론적인것만 애기하고 국내 타이어회사나 자동차회사도 관심이 없는듯합니다.
오히려 외국에서 관심을 가지는데 특히 중국쪽에서 연락이 와서.. 저도 고민이 많네요.
잘못하면 태극마크가 아닌 중국대표가 되는거 아닌가 해서.. 일단 시간이 좀 있어서
좀더 국내쪽으로 알아보고 고민을 더 해야될꺼 같습니다.
그래도 하림이 좋아하시는 분들이 응원 많이 해주셔서 힘네고 있습니다.
저도 하림이가 계속 성장 할수있도록 열심히 해야지요.!!
다음엔 좀더 좋은소식 전할수있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하림이랑 같이 달려보고 싶다고 해서 같이 달렸는데..!!
야마하 카트보다 약간더 무겁고 무단변속기가 있어 반응은좀 느리지만 같은 2행정 100cc카트라
그정도 핸디캡정도는 선수니깐 커버되지 않나 했는데.. ㅋㅋ 하림이 따라가시다 스핀했네요..!!
영상찍을때 하림이 위주로 찍다보니 그땐 몰랐는데.. 지금 보니. 오버해서 스핀했네요..
어쩐지 갑자기 반바퀴가 차이나는게 이상하다 했었는데..!! 오프로드와 온로드는 완전히 달라서 그럴수도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그래도 확실히 이젠 어른하고 같이 달려도 그다지 밀리진 않네요..!! ㅋㅋㅋ
오늘 해외경기출전때문에 협회에 카트국제C라이센스 발급문의하니 국내C나 B 발급후 시합출전하고 A받고 해야 국제C를 준다는군요. 국내에는 만6세이상이 하는 유아 KID카트레이싱이 없는데 해외 KID카트대회를 나갈려면 국제C라이센스를 발급받아야되는데.. 규정대로라면 국내에서 만9세에 국내B를 받고 1년시합참가후 A라이센스받고 시합나가야 국제 C를 준다니 이미 나이가 11살이 되야 가능한애기가 되네요. 결국 KID카트가 열리느 해당 국가에서 라이센스를 발급받아 출전해야된다는 애기인데 시간과 비용이 만만치 않을꺼 같네요.. 그런거때문에 협회가 존재하는건데.. 아직 국내 자동차경기는 어른들의 소유물인듯 합니다.
돈이 문제지만 뭐.. 방법은 있겠지요.. 다음에 소식 전할땐 좀더 좋은 소식으로 전해드렸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미혼이지만 저 또한 아이가 생긴다면 제 못다 이룬 꿈을 대신 이뤄주길 내심 바라고 있습니다.
왜관 카트장이면 여기서 멀지도 않은 거리인데. 주행 시간때 알려 주시면 직접 하림이 주행 하는 모습 눈으로 간직 하고 싶네요.
일단 아버님의 용기와 열정에 박수드리고 싶습니다. 국내 모터스포츠 시장이 해외만큼 크지 않지만 하림이가 저와 같은 청년이 되었을땐 또 어떨지 모르겠네요. 매번 가까이 혹은 멀리서나 항상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멋진 드라이버로 성장하여 국내 모터스포츠 아니 해외에서도 한획을 그을수 있는 그런 청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제 영암F1카트장에 연습하러갔다가 오늘 도착해서 이제 글 적습니다.
애 뒷바라지 할려니 쓰러지겠네요..!! 금전적인 부분도 그렇지만 카트정비 준비 그리고 경기장가서 모든걸 저혼자 하다보니 많이 힘들지만.. 애가 그래도 잘 달려주고 좋아하니 힘내서 하고있습니다.
왜관은 매주 토요일 갑니다. 대구에 살다보니 준비하고 도착하면 대략 오전 11시정도 그리고 저녁 6시까지는 주행연습하고 돌아옵니다. 주행은 일주일에 토요일 하루만 하구요. 주중엔 유치원가야되고 일요일은 왜관카트장에 손님이 많아서.. 그나마 손님이 적은 토요일 하고있습니다.
근데 당분간은 연습을 못할꺼 같습니다. 오늘 영암에서 주행하다가 엔진이 죽어서..!!
오버홀했는데도 많이 노후되다보니 문제가 생기네요. 엔진을 고치던가 다시 구할려면 일본에서 부속받고 이래저래 한 2주는 주행을 못할꺼 같네요.. 영암은 한달에 한번은 갈려고 계획하는데 아마도 두달에 한번은 꼭연습갈꺼 같구요. 그외에는 가까운데가 왜관밖에 없어서 왜관서 토요일만 주행할꺼 같습니다.
2-3주뒤에 토요일 왜관에 오시면 주행하는거 보실수 있을것입니다.
유투브에 송하림 검색하시면 그동안 주행한 동영상거의다 있고 오늘 영암에서 주행한 영상도 있으니 보시면 대략 어느정도 타는지 참고는 되실것입니다.
그럼 나중에 카트장에서 뵙겠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