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회원님들께 자문을 좀구하자 싶어 이렇게 글을올립니다
다름이 아니구 이놈의 6단밋션 아! 운전하기 힘드네요 이게 고속주행에선 좋을지 몰라도 저 같이 골목골목 복잡한길 다니기엔 운전하기 영 힘드네요 악셀 반응도 바로바로 응답없이 한텐포 느리고 현기에서 반 클러치 사용해서 클러치방 빨리교환 하게끔 만들어놓았나 할정도네요 혹 회원님중에 이놈 타고 계시는분 계신가요 한수 배워야 하듯하네요 참고로 전 5톤이하 화물, 3000cc이하 수동,자동 왠만한 차는 다몰아보구여 운전경력 20년입니다 어휴! 이놈을 어떻한다죠!
시내바리에서 자동차전용도로 안나오는 이상 6단 올릴일이 잇나요
평소 5단처럼 쓰면 되는데
가끔 단수가 헷갈려서 그렇지
전 5단이나 6단 별차이 없어요
그리고 반클러치 언급 하시는거 보니 2단 출발 하시는가 보네요
1단출발 하세요 반클러치 할 여유 없이 그냥 클러치 때면 바로 출발 하잖아요
그럼 20만km 정도 탑니다,
잘못된 운전 습관입니다. 뭐 내리막에서 반클러치 안쓰고 차가 운행될정도가 아니면
무조건 1단넣고 출발하세요... 제가 한창 1톤 포터탑차 몰고댕길때 같이 뽑은 차 2대가있었는데 동일한 날짜 출고 저는 무조건 1단 출발, 다른분은 2단 반클러치 출발...
약 3개월 후 클러치 밟아보면 제차는 출고시랑 비슷한 반면에 다른 차는 뻑뻑해서
도가니 나갈정도네요;;; 2단 반클러치 타면 삼바리,클러치케이블 수시로 갈아줘야합니다. 정말 돈지랄이죠... 제가 탄차 2년동안 10만 키로탔는데 클러치케이블 출고시보단
못하지만 정말 부드럽습니다. 다른차 벌써 2번 교환... 저보다 아랫사람인데 운전습관 고치라고 하는데 졸안고치더군요...열받아서 무단결근 1주일 하길레 해고시켰음..;;;
1단 출발하셔유 예전 차야 2단출발했지만 근래에 나오는 차들은 1단 출발 권장하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