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이가 포뮬러 주행하는 영상입니다. 가속과 브레이킹 감속 연습중입니다.
안녕하세요. 2011년부터 송하림의 카트레이싱 사진과 영상을 올렸습니다.
2016년 9살때 일본 KIDKART 출전이후 글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이후 카트를 그만 둔게 아니고 11살 12살 즉 작년과 제작년 국내에 카트시합에 계속 출전을 했습니다만
뭐 국내카트대회 사정은 뻔한거고 좋은일도 있었지만 않좋은일도 있던터라 글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국내는 카트인구도 없는데 않좋은애기는 저변확대에 도움이 않되기때문에 말은 않하겠습니다)
물론 아시아 대회도 여러번 참가하면서 국내에서 못한 캐리어를 국제대회에서 쌓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올해 코로나때문에 모든 대회가 연기되는 시점에도 하림이의 도전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https://www.autoracing.co.kr/?p=26761
그사이 많이 컷습니다.
올해부터 포뮬러 도전을 시작합니다. 초등 6학년생이 무슨 포뮬러를 타냐?? 위험하다 할수도 있으나..
그런애기는 카트탈때부터 들어왔습니다. 일반적인 상식으론 말도 않되는 애기지만 이미 하림이는
카트를 9년째 탔고 대회경력도 6년이됩니다. 많은 분들의 의구심을 오늘 드디어 실력으로 잠재웠습니다.
저도 보는내내 가슴을 졸였지만 기후였습니다. 이젠 제손을 떠난거 같습니다.
더이상 제가 해줄수있는 영역이 아니다보니 앞으로 좋은 코치를 만나서 실력을 키워가야겠습니다.
4월20일 부터 교육과 연습을 통해 5월 23~24일 영암F1경기장에서 포뮬러 경기 개막전을 시작으로 총7전의
대회가 열리고 개막전 전까지 매주 금토일 영암경기장에서 포뮬러 교육과 연습을 합니다.
올해 CJ슈퍼6000에 출전하는 해외파선수인 최해민선수와 황도윤 선수가 교육을 맡았습니다.
국내에 예전에 F1800대회이후 첨으로 열리는 정식대회로 포뮬러 차량은 F4급으로
현대 1.6GDI 150마력 최고시속 260km 6단 시퀜셜방식으로 LSD가 기본 장착된 차량입니다.
하림이는 나이제한(국내 만16세 유럽 만15세)으로 대회는 참가하지 못하지만 유소년 프로그램으로 올해 성인선수들과 똑같이
교육과 연습을 합니다. 이후 국내및 국제 대회참가시 바로 순위권에 들수있도록 연습을 할 계획입니다.
현재 올린 동영상은 20일 1차 교육때 오전 첫주행후 오후에 찍은영상으로 13세(만11세 8월생)초등 6학년이 운전하는 영상입니다.
오후에 시켄셜밋션에 완전 적응해서 시프트 업다운이 제대로 되고 있습니다.
시켄셜 밋션의 경우 스타트와 정지때만 클러치를 밟고 주행이 시작되면 노클러치상태에서 변속이 이루어지는데
이차량은 자동으로 러브매칭이 않되기때문에 악셀컨트롤로 러브매칭을 해줘야됩니다. 타이밍이 맞지 않으면 변속이 않되기때문에
영상에서 보듯 왼발브레이크를 하면서 시프트다운을 악셀로 러브매칭을 하면서 감속을 합니다.
포뮬러는 이것이 기본이되야 되는동작으로 오전에스타트와 쉬프트업 왼발 브레이킹 쉬프트다운을 먼저 적응을 하고
오후에는 프로선수분들이 단계별로 하나하나 교정을 하면서 쉬프드다운과 브레이킹테크닉을 좀더 정밀하게 다듬는 연습을 했습니다.
아래 유튜브영상은 작년에 초등5학년때 태백서킷에서 서킷 라이센스취득후 수동차량 연습을 위해 코스답사한 영상을 올렸는데...
https://www.youtube.com/watch?v=P8l3Qu0dMXM&t=1s
아직도 갑을론이 많네요.. 코스답사로 천천히 달렸는데도 불구하고 어린애는 위험하다는둥..
불법이 아니냐는둥.. ㅋㅋㅋ 이젠 하도 그런애기 많이 들어서 웃고 넘깁니다.
위 영상이 하림이가 주행하는게 맞는지 확인이 않된다면 아래 유튜브 영상이 있습니다.
500mb가 넘어서 영상이 않올라가 유튜브 주소를 올려놓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Gea7qyTk8I&list=PLLRc9xTryNZzn6uYb5YhsnMo2jjN9DbQ9&index=3&t=0s
https://www.youtube.com/watch?v=S05fv0X24go&list=PLLRc9xTryNZzn6uYb5YhsnMo2jjN9DbQ9&index=4&t=0s
레이스 선진국인 일본은 가끔 11살이나 10살이 포뮬러운전을 하는 영상이나 실제로 연습을 한다는 애기를 듣고있습니다만
국내는 어린친구들이 운전하는거에 대한 거부감이 커서(물론 안전때문이라고 애기는 하지만)..
실력이나 경력이 되지만 또는 경제적인문제로 못하는 경우가 많은듯합니다.
5월 24~25일 영암F1 상설서킷에서 첫 개막전이 열리며 그전까지 매주 영암에서 포뮬러 교육및 연습을 하기때문에
오시면 실제로 하림이가 연습하는 모습을 볼수있을것입니다. 개막전에도 많이 오셔서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회관련내용은 아래 홈페이지에 있습니다.
이제 앞으로 카트에서 포뮬러에 도전하는 하림이 많은 응원 부탁드리며 소식 자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뮬러 그랑프리 홈페이지 : www.kfgp.co.kr%2F" target="_blank" rel="nofollow">http://www.kfgp.co.kr/
인스타 그램 : https://www.instagram.com/all4formula/?hl=ko
#FMC#KFGP#KF1600#FORMULA#포뮬러
우리나라에 첫번째 F1 시트를 따내는 선수가 되길 바랍니다!
삼성에 스폰 좀 해달라고 편지 보내세요!!!
영암에서 개최 실패한뒤로 국내 방영도 안해줘서 잘 못보는데 국내에도 저변 확대가 되면 좋겠네요!
응원합니다~
이젠 저보다도 잘 탑니다. 제가 코멘트할 수준을 넘었기때문에..
우리나라에 첫번째 F1 시트를 따내는 선수가 되길 바랍니다!
삼성에 스폰 좀 해달라고 편지 보내세요!!!
국내 자동차회사나 타이어회사도 아직은 미온적인데...
F1까지 갔으면 하지만 현실적으로 과정에 비용때문에..
일단 하는데까지 열심히 해봐야지요..
감사합니다.
영암에서 개최 실패한뒤로 국내 방영도 안해줘서 잘 못보는데 국내에도 저변 확대가 되면 좋겠네요!
워낙에 F1대회를 하는데 비용이 많이 들어가서..
저도 유튜브로만 보는데.. 기본적으로 모터스포츠가 국내서 활성화 되길 빌어봅니다.
완전 응원합니다.
좋은 스승님 만나서 완벽한 스킬을 구사하면 좋겠네요...
많은분들이 도와주셔서 잘 될꺼 같습니다.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염원하고 있습니다. F1이 아니더라도 해외경기에서 태극기가 날리는걸 보고싶습니다.
열심히 하다보면 해외경기에도 출전가능하지않을까 싶습니다.
우리나라도 모터스포츠 산업이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기사로 포뮬러를 탔다는 소식은 들었는데
나이제한 때문에 아직 출전은 안되나보네요
복학생 같다고.. ㅋㅋㅋㅋ 빵~ 터졌습니다.
5월1일부터 매주 연습을 하니 언제 시간되시면 오셔서
사진도 찍고 리뷰도 부탁드리겠습니다.
오시면 비하인드 스토리도 들려드리겠습니다.
대회출전은 나이문제도있고 어짜피 나이가 되더라도 연습기간이 필요하고 기록이 나오기전까지
대회에 출전하는건 무리기때문에 차라리 좀더일찍 포뮬러로 와서 연습해서 대회출전이 가능한
나이가되면 바로 성적을 내는편이 더 낮다는 판단으로 시작을 하게되었습니다.
이전에 카트탈때도 우승여부를떠나 불리한 핸디캡을안고도 우승하는걸 직접보시고
도와주시는분들의 노력으로 이번에 포뮬러교육에 참가하게되었습니다.
실제 포뮬러를 타기전까지 걱정과우려가 많았습니다.
유소년을 키워와된다는 목표에는 모두 동의하지만 과연 어린애가 성인도하기힘든 포뮬러를 탈수있을까?
하림이가 포뮬러를 타기까지 과정이 순탄치는 않았지만 많은분들의 도움으로 여기까지 왔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테스트주행하면서 그런걱정와 우려를 씻을수있는 계기가 된거 같아서 그부분이 가장기쁩니다.
사실 저도 하림이가 이정도로 잘할줄은.. 내심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전날에 걱정이되서 잠이 않와서 자는둥 마는둥.. 서킷으로 나와서.. 스타트 순간까지도 눈을 떼지못했습니다. 그날 한 10년은 늙은거 같네요.
우려했던 문제없이 오히려 그이상으로 테스트가 잘 끝나서 한시름 놓았습니다. 하림이가 스타트를 끊었으니...
앞으로 하림이와 같이 달릴수있는 유소년들이 많이 키워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해민이가 코치해준다면
더더욱 걱정이 없네요
화이팅 입니다
카트장에서 한번쯤 봤을 아저씨가.....
테스트날 교육하신분들이 모두 해외에서 오랫동안 경험하신분들이라
특히 시퀜셜의 특성과 브레이킹 쉬프트다운을 디테일하게 알려주셔서 빠르게 적응했던거 같습니다.
하림이도 딱 시키는데로만 해줘서 아무런 문제없이 잘 맞쳤습니다.
언제 서킷오시면 아는척 해주시기 바랍니다.
흥분하지않고 가르쳐주는데로만 하면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특히 사전준비를 오랬동안 해주셔서 그런지 부족함이 없었구요.
클러치나 악셀 브레이크도 충분한 연습후 서킷에 들어가다보니 이내 적응해서
잘 마무리 할수있었던거 같습니다. 해외 포뮬러스쿨이 짧으면 2박3일 길면 일주일 코스가있는데..
비용이 천마원~2천만원이 넘어가는걸로 알고있습니다. 10년전에 이정도 가격했으니 지금은 더 비싸겠지요?? 어째든 국내에서 긴시간동안 저렴한 가격으로 F4급을 탈수있다는것에 엄청만족을 합니다.
이제 첫단추를 잘 끼웠으니 앞으로 한단계 한단계 올라가서 모두가 바라는 목표까지 노력하겠습니다.
응원합니다 차량도 공도용차량이 있고 서킷용차량이있듯이 서킷에서 활동하는 차들에 대해서는 규제완화및
의식도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무서운친구들은 운전에 대한 지식도없는데 부모님차를 가지고나와
사고를 내는 미성년자들이죠 -응원합니다-
그나저나 기후가아니라 기우입니다 ㅎ
기우ㅡ쓸데없는걱정
어제도 연습을하고 왔습니다. 교육받는분들 모두 기량이 많이 좋아졌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