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2022년 발표한 순위 조사내용
한국언론진흥재단이 발표한 '2022 언론수용자 조사'에 따르면
뉴스 이용률 상위 4개 매체는
텔레비전(76.8%), 인터넷 포털(75.1%),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20.0%),
메신저 서비스(12.0%)로 나타났다.
종이신문 이용률은 9.7%였다.
특히 20대 뉴스 이용률에선 종이신문이 3.5%,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이 23.3%로
더욱 극적인 차이를 보였다.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은
KBS 33.6%, MBC 15.1%, 네이버 13.1%, YTN 8.6%, JTBC 5.5%, SBS 5.3%, TV조선 2.9%,
조선일보 2.2%, 다음 1.8%, 유튜브 1.7% 순이었다.
해당 지표에선 연령별 격차가 컸는데,
20대는 네이버 28.4%, KBS 21% 순이었고 유튜브도 4.6%의 응답률을 보인 반면
70대 이상의 경우 KBS를 향한 57.6%의 압도적 지지 속에
네이버는 1.1%, 유튜브는 0.3%에 그쳤다.
가장 신뢰하는 언론은
KBS 28.1%, MBC 16.6%, YTN 9.6%, 네이버 9.2%, JTBC 6.9%, SBS 6.7%, TV조선 3.1%,
조선일보 2.1%, 연합뉴스TV 1.6%, 다음 1.2% 순이었다.
20대는 네이버 22.2%, KBS 16.3%, MBC 12.4% 순,
70대 이상은 KBS 52.4%, MBC 15.4%. TV조선과 YTN이 5.6% 순으로 역시 엇갈렸다.
언론사의 방패가 되어야 할 언론재단이 정권 눈치를 보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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