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4유저고 올3월쯤에 출시해서 현재 만킬로쯤인가 탓어요
근데 메뉴얼은 15000km인가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원래는 5000쯤에 한번 갈까 했는데 메뉴얼이 있으니 그런갑다 하고 타고 다니거든요
근데 유튭보다보니 정보가 엄청 혼란스럽네요 ㅋ
차 엄청 아끼고 이런거 아니고 차는 소모품이라 생각하는 사람이지만 그래도 최소한은 해줘야 될거 같은데 어떤게 맞아요
메뉴얼대로 해도 될까요?
아님 메뉴얼대로 하면 바보일까요?ㅋ
X4유저고 올3월쯤에 출시해서 현재 만킬로쯤인가 탓어요
근데 메뉴얼은 15000km인가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원래는 5000쯤에 한번 갈까 했는데 메뉴얼이 있으니 그런갑다 하고 타고 다니거든요
근데 유튭보다보니 정보가 엄청 혼란스럽네요 ㅋ
차 엄청 아끼고 이런거 아니고 차는 소모품이라 생각하는 사람이지만 그래도 최소한은 해줘야 될거 같은데 어떤게 맞아요
메뉴얼대로 해도 될까요?
아님 메뉴얼대로 하면 바보일까요?ㅋ
센터가서 갈으시면대여.
알람뜨기전엔 사비로 갈아야대요
엔진오일 가는 키로수가 15000전후인데
갠적인 생각은 이건 유럽의 교통 환경에
적용되는 거고
우리나라 처럼 가다 서다 반복 공회전 많은
도로를 가진 나라면 7천~8천에 갈아주는게
맞다고 봅니다
딱 오일쟁이들 하는소리
디젤 : 취향따라 5천키로~8천키로
센터가서 갈으시면대여.
알람뜨기전엔 사비로 갈아야대요
서울시내버스 백십만운행후 수출이나 처분 1년에 엔진오일교환1회 오일필터2회교환.
현제 대형버스4만km 주행후 엔진오일교환.
100만km운행해두 아무이상없음. 엔진오일 게이지상에 정상이면 아무문제없음.
물론자주갈면 엔진조용하고 좋긴하나
너무자주 갈필요없음.
사용설명서대로 교환.
오일먹고 알람떠서 12000 사설
18000 bsi예정
오일공부하다 보니 새오일이 좋긴하나 일정기간 되면 오일성능이 오랫동안 준수하게 유지된다는 자료를 본적이 있고 독일 벤츠 정비대회에서 수상한 정비소 사장님께 물어보니 매뉴얼대로 교환해도 문제없다 하여 그 후론 그냥 매뉴얼대로 교환하고 있습니다!
윗분들 말씀대로 오일량 유지하는게 더 중요합니다~
이차로 20년 가까이 뽕을 뽑으시려면 돈은 좀 들어도 최초 3천에 함 갈고 그담부턴 1만키로마다.
받으라고해서 가서 갈았습니다 어차피 공짜니까 5천에 간다는등 7천에 갈라는등 하시는데 서비스 쿠폰 다떨어지면
본인 자비로 갈아야되는데 비용이 그냥 국산차 갈듯이 몇푼주는게 아닙니다 저 오일갈고 필터갈고 와이퍼
갈았는데 69만원 견적나왔어요 쿠폰 다쓰면 이돈 본인부답이 되는겁니다
그냥 1만5천까지 타시거나 1년되가는시점에 센터가서 가시는게 정신에 좋습니다 일찍
간다고 더 좋아질것도 없어요 그냥 메뉴얼대로 교환 하시면됩니다
그냥 만키로마다 교체하고 만키로 사설, 만키로 bsi 처리합니다..
팩트2. 그전에 5-7천마다 미리갈아주면 좋으면좋았지 안좋을건없다.
보증 교환기간을 줄이면 줄였지
늘리는 미친 브랜드는 없습니다.
매뉴얼대로 하세요.
그이상은 돈낭비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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