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의 1년 주행거리는 50,000km정도되어
유류비를 많이 신경씁니다.
(출퇴근 200KM / 고속도로 주행이 99%)
처음에는 BMW 5시리즈 타다가 유류비를 조금이라도
줄여보려고 신축 아파트로 이사 후
아이오닉5를 구매하였는데
하필 전기차 유저들이 너무 많아서
저의 현재 환경에서는 충전 스트레스가
너무 심하여 팔았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K8 하이브리드를 타고 있는데
이제는 불량으로 인해 센터가는 스트레스때문에
도저히 못타겠는 상황입니다.
(뽑기를 잘못한것인지 원래 이런건지는 모르겠음)
현재는 일본 하이브리드 자동차로 알아봤고
렉서스 ES와 혼다 어코드만 시승 해보았는데
어코드가 쏘나타 급으로 알고 있는데
고속주행능력이 너무 좋아서 깜짝놀랬고
아마도 이 차량으로 구매하지않을까 하고 있습니다.
평생엔진오일 무료교환도 저의 환경에서는
메리트가 크구요.
-------------------------------------------------
요약)
연 50,000KM타서 유류비 때매
아이오닉5로 갈아탔는데 충전스트레스때매 팔고
K8 하브 불량 스트레스때매 팔 예정이고
일본차 사려함.
질문1)
하이브리드 자동차 중
일본 자동차 말고 다른 대안이 있을까요?
(가솔린, 디젤, 전기차, 중고차 제외)
질문2)
어코드보다 고속주행능력이 더 나은
하이브리드 차량이 있을까요?
(한도금액 취등록세 포함 8,000만원)
차는 좋아요.
서비스때 부품값이 미국차처럼 조금 비싼거 말곤 불만 없으실거에요.
질문1 어느세계 브랜드 한들 하이브리드기술은 일쩨 못따라갑니다
일본에 엔진 기술발전은 우수 도길 어느
브랜드 물론 비엠 제외지만 일본의
친환경적 기술력은 최고인듯 기존엔진에서 좀더 새로운걸로 개발하는 일본의정신 진짜
인간의 머리는 어디까지나 할정도 최고
거기가 하이브리드기술접합 이건 끝
가성비로따지면 혼다입니다 고속안정감 최고
렉서스는 차후 혼다비해 유지비가 부품값이 비쌉니다 저는 갠적으로 혼다 풀하이브리드
직병렬하이브리드 과연 최고라
렉서스 부품값비싸서 유지비더낼봐에
혼다 직병렬 하이브리드 고속 에도
직렬장점과병렬장점 한대 어울려
마일드까지 최고 탑 풀하이브리드쪄 ㅋㅋ
진짜 일쩨는 기술은 최고인듯
현기아도 직병렬 일본기술처럼 만든다고합니다 ㅡㅡ
매국노라는 소리 들어도 사고 싶은거 사면 되는겁니다.
매국노면 어떠하리 사고 싶으면 사는거지.
여름 절약모드켜면 신호대기나 정차시 에어컨 꺼짐 그래서 그냥 끄고 다님 연비 시내 18 정속주행 23
겨울 히터는 1단만 사내 16~17 정속 22
봄가을 고속도로 정속주행시 최대 28까지 찍음
뒷자리 눕히면 짐이 어마어마하게 들어감 ㅋㅋ
토요타 프리우스는 18~20만되면 반드시 배터리 교환해야 하나 혼다는 안갈아도 아무문제 없이 탐 비용은 약 500이라함
하이브리드는 혼다가 짱인듯
그런데 가장 중요한건 일본차라는 따가운 시선은 감내해야 합니다
괜히 시비 거는 사람도 있습니다
ㅅㅂ 그럼 현대기아가 이런차를 만들어주던가 사고나도 나몰라라 하는기업들인데
잘 고려해보시길
참 2년타고 다시 팔때 600 그데로 받았습니다. 귀한 매울이라 사려는분이 넘쳐나서요
정신줄만 잘 잡고 있으면 문제 없죠. 정신줄이 뭔지 아시죠? 과거 일본의 역사와 역사를 통해 보는 일본의 미래.
차는 좋아요.
서비스때 부품값이 미국차처럼 조금 비싼거 말곤 불만 없으실거에요.
주행거리가 많으시니 연비가 당연 중요하시겠네요
하이브리드는 이미 결정하신것 같고
근데 유지비에는 연비 뿐만아니라 AS(수리&시간)비용도 무시 못합니다.
일제라는 인식도 신경쓰이지만 AS도 고려해볼때
솔직히 저라면 국산 하이브리드차량 한번 더 도전 해볼 것 같습니다.
고속 주행능력도 고려하셔서 당장 선택의 폭은 좁겠네요 K8은 타보셨으니 그랜저 하브정도...
26년도에 G80하브도 출시 될 폼이던데
예산 8천 잡으셨으면 좀 기다리셨다가 G80하브 출시되는 것 보시고 결정하시는것도 나쁘진 않을듯 하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