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널내 이어지는 교통사고 원인 분석을 해야합니다, 아시다시피 일반 노상에서 사고와 터널내 사고는 비교불가로 대형사고로 이어지지요
오늘에 이르기까지 여러 대안이 나왔지만, 별다른 실효를 거두지 못했죠
20여년전쯤, 터널 진입전 외부 밝기와 터널내부의 조도 차이로 시계가 떨어져 개선, 또는 실선으로 차선변경 금지,등 여러 대안이 나왔지만 계속 이어지는 상황이지요
문제는 바로 노면입니다, 터널구간 구조상 콘크리트이고 거기에 구르밍(배수 목적으로 횡으로 홈으로 파놓은 방식) 으로인한 터널내 소음으로 운전자들의 전방집중이 산만케 하는 원인입니다, 터널내 아스콘 포장되어 있는곳 보셨나요? 있다면 도심 지역일테고, 그런곳의 터널내 사고 비교 분석을 하면 답이 나오지요
도로 노면을 콘크리트로 하는데 있어서 장점보다는 단점이 더 많지요, 장점이라곤 보수 유지관리가 용이한 반면, 운전자에겐 치명적인 도로 노면 입니다, 다시말해서 터널내는 바퀴의 소음이 화울링되어 야외 도로 소음보다 3~4배 높기에 운전자들이 전방주시등 집중력이 산만해져 급작스러운 대응에 늦어진다는 겁니다
앞으로, 전문가들이 이부분을 관가해서는 안됩니다
우리나라 법이 그렇더군요, 고가도로상에서 이륜차 사고로 운전자가 고가 밑으로 떨어지면 이륜차 통행금지,ㅎㅎ 그렇더라구요
사진보니 터널 속이 대낮 처럼 밝네요. 바닥에 기어가는 개미도 보일 정도일듯….
터널 속 전등을 LED로 바뀌고 터널 밖 처럼 밝게 한게 박근혜 때 즈음 아닌가요?
앞 유리에 숯칠해 놓고 터널 속이 어둡다느니 시야 확보가 안 된다느니 하는 사람들이 브레이크를 밟아대니,
터널만 앞두면 집입 전 차량들은 고스트정체로 급정거를 해야하고 잠시만 방심하면 저렇게 앞뒤로 끼어서 박히는게 아닐까요?
시야 확보가 안되면 앞 유리에 선팅지나 뜯지, 돈들여서 안 보이게 해 놓고 저렇게 앞뒤로 민형사상의 피해만 입히네요.
항시 조심해야 하는곳
오늘에 이르기까지 여러 대안이 나왔지만, 별다른 실효를 거두지 못했죠
20여년전쯤, 터널 진입전 외부 밝기와 터널내부의 조도 차이로 시계가 떨어져 개선, 또는 실선으로 차선변경 금지,등 여러 대안이 나왔지만 계속 이어지는 상황이지요
문제는 바로 노면입니다, 터널구간 구조상 콘크리트이고 거기에 구르밍(배수 목적으로 횡으로 홈으로 파놓은 방식) 으로인한 터널내 소음으로 운전자들의 전방집중이 산만케 하는 원인입니다, 터널내 아스콘 포장되어 있는곳 보셨나요? 있다면 도심 지역일테고, 그런곳의 터널내 사고 비교 분석을 하면 답이 나오지요
도로 노면을 콘크리트로 하는데 있어서 장점보다는 단점이 더 많지요, 장점이라곤 보수 유지관리가 용이한 반면, 운전자에겐 치명적인 도로 노면 입니다, 다시말해서 터널내는 바퀴의 소음이 화울링되어 야외 도로 소음보다 3~4배 높기에 운전자들이 전방주시등 집중력이 산만해져 급작스러운 대응에 늦어진다는 겁니다
앞으로, 전문가들이 이부분을 관가해서는 안됩니다
우리나라 법이 그렇더군요, 고가도로상에서 이륜차 사고로 운전자가 고가 밑으로 떨어지면 이륜차 통행금지,ㅎㅎ 그렇더라구요
상행방향은 터널진입전까지 오르막이다 터널진입후 하구배 내리막이라 사고가 무척이나 잦습니다.
헛둘헛둘 올라오다 내리막이 나오니 1차선 승용차들은 신나게 달리기 쉬운 구조입니다. 그러다 저 앞에서 브레이크등 하나들어오면 줄줄줄 브레이크등. 맨뒤에차는 영문도모르고 쾅.
반대로 하행선은 상구배 오르막터널탓에 후방정체가 극심합니다.
운전습관에도 문제들이 있겠지만 원초적으로는 도로구조에 문제점도 많습니다.
터널 속 전등을 LED로 바뀌고 터널 밖 처럼 밝게 한게 박근혜 때 즈음 아닌가요?
앞 유리에 숯칠해 놓고 터널 속이 어둡다느니 시야 확보가 안 된다느니 하는 사람들이 브레이크를 밟아대니,
터널만 앞두면 집입 전 차량들은 고스트정체로 급정거를 해야하고 잠시만 방심하면 저렇게 앞뒤로 끼어서 박히는게 아닐까요?
시야 확보가 안되면 앞 유리에 선팅지나 뜯지, 돈들여서 안 보이게 해 놓고 저렇게 앞뒤로 민형사상의 피해만 입히네요.
그냥 운전못하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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