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 가거나 뒤따라 가지말라는 말이 큰 의미가 없는게 큰 덤프 지나쳐 갈라고 과속해서 지나가는데 운도 더럽게 바로 옆에 지나갈때 타이어 터져서 파편에 차량 찌그러짐....
또 얼마전에 반대편 차선으로 타이어가 날라가서 버스기사 사망.
그냥 타이어 제때제때 안바꾸는 화물차들이 문제임. 판스프링도 마찬가지고.
그냥 화물차가 정비만 잘하고 법만 잘지키면 대형 사고 안남.
@박Gray 반대입니다~~
여름철엔 온도 상승으로 인해 공기가 팽창해집니다~ 그래서 공기압을 조금 낮게 차종에 따라 다르지만 냉간시34~36 어느정도 운행 햇다면 37~38 넣고 운행 하면 시내 주행도 40까지 오르고 고속도로 달리다 보면 그이상 올라 갑니다~ ,반대로 겨울엔 공기가 차가워 (고추처럼 쭈구러 듭니다~ㅎ) 그래서 여름대비 더 높게 넣습니다~
겨울 냉간 38 정도 여름 34~35 정도 제 차량 기준 입니다~~ 쏘렌토
타이어 제조일자 꼭꼭 확인하세요
14년식, 13년식을 아직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아요
특히 주행거리가 아주 짧은 분들...
2024년을 기준으로 18년식이하 타이어들은 모두 트레드 있어도
교환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타이어가 오래되면 옆면이 갈라지고, 표면은 딱딱해져서 정지거리가 길어집니다.
주차중에도 공기압 체크하는건 얼마 안하나 하나쯤 사서 틈틈이 체크 해 보세요.
자주 안타는차량은 운행전 더욱 공기압 확인을 하고 출발해야하죠
또 얼마전에 반대편 차선으로 타이어가 날라가서 버스기사 사망.
그냥 타이어 제때제때 안바꾸는 화물차들이 문제임. 판스프링도 마찬가지고.
그냥 화물차가 정비만 잘하고 법만 잘지키면 대형 사고 안남.
지금은 냉간시 37-38정도 중행중엔 40까지 올라요
날씨 추워지면 공기압은 내려가니 수시로 점검필수
ㅠㅠ
타이어 공기압 낮춰서 운행하세요
근데 대부분 차주분들 귀찮은지 여름 겨울 타이어 공기압 동일하게 운행하더군요
겨울엔 노면이 미끄러울수 있으니 조금 낮게 세팅해야 하고 여름엔 타이어 압력이 낮으면 고속운행시 타이어 물결현상으로 터져버릴수 있어서 조금 더 높게 세팅해야 합니다.
겨울에 공기도 추위로 수축되어 더 넣어두는거고
여름에 공기가 팽창해서 덜 넣는건데요
겨울에 노면이 미끄러우면 스노우타이어를 장착하세요
여름철엔 온도 상승으로 인해 공기가 팽창해집니다~ 그래서 공기압을 조금 낮게 차종에 따라 다르지만 냉간시34~36 어느정도 운행 햇다면 37~38 넣고 운행 하면 시내 주행도 40까지 오르고 고속도로 달리다 보면 그이상 올라 갑니다~ ,반대로 겨울엔 공기가 차가워 (고추처럼 쭈구러 듭니다~ㅎ) 그래서 여름대비 더 높게 넣습니다~
겨울 냉간 38 정도 여름 34~35 정도 제 차량 기준 입니다~~ 쏘렌토
14년식, 13년식을 아직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아요
특히 주행거리가 아주 짧은 분들...
2024년을 기준으로 18년식이하 타이어들은 모두 트레드 있어도
교환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타이어가 오래되면 옆면이 갈라지고, 표면은 딱딱해져서 정지거리가 길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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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월도 못하는게 2차로 3차로 놔두고 1차로 정속주행 한듯 씹네
지정차로 위반하니까 차가 부끄러워 자뻑한듯 씹네
타이어 공기압을 205/65/16 인치에 40씩 넣어 놔는데 너무 과한거 아닌가요
옆에 차량이 들썩 하던데요. 아마 차량 파손이 제법 발생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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