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소송가면 5:5 또는 4:6 님 가해자, 또는 반대로 6:4 피해자로 나옴.
이유는 님이 2시 방향 직진을 하지 말라는 표시가 없고 님이 교차로에 먼저 들어갔기 때문임.
1,2차로 모두 직진을 그려뒀는데 10시,2시 둘 모두 직진이기 때문에 법적으로는 100:0 나올 사고가 아님.
그런데 일반적인 통념으로는 님이 가해자는 맞음. 그런데 법적으로 하면 100:0 아니고 5:5에서 왔다갔다 함.
1차로 차량이 2시 방향 직진을 하지 말라는 표시가 없으므로 가능한 상황이고 교차로에 먼저 들어갔는데 2차로 차량이 뒤에 진입 해서 가속해서 와서 옆빵 때린거라서 소송가면 5:5에서 왔다갔다 함.
막말로 말하면 2차로 차량이 10시 방향쪽 직진도 하는데 1차로 차량은 왜 2시 방향쪽 직진을 하면 왜 안됨?
다시 말해서 블박이 2시 직진을 한걸 보고 잘못되었다고 말하는건 말이 안된다는 소리임.
저 도로에 어디를 봐도 1차로 차량이 2시 직진을 하지 말라는게 적혀있지 않음.
여기는 오거리라서 10시,2시 둘 모두 직진인 상태임.
내 말에 반대하는 사람은 말해보세요. 2차로 차량은 왜 10시쪽 직진과 2시쪽 직진 둘 모두 가능합니까?
(영상에서 상대방이 2차로에서 10시쪽으로 직진했음.)
이렇게 적으면 10시 쪽이 직진이고 2시쪽은 직진이 아니라 우회전이라고 하겠죠? 그러면 2시쪽이 왜 우회전입니까? 말해보세요.
이렇게 따지면 다른 표시가 없으므로 1차로 차량은 가급적이면 10시 직진, 2차로 차량은 2시 직진을 해야겠죠?
그런데 둘 모두 직진이니까 반대로 가려면 서로 조심해야겠죠?
그런데 블박은 1차로에서 2시 직진했고 2차로 차량은 10시 직진하다가 사고가 났죠?
그러면 뭐다? 5:5 라는 소립니다.
- 오거리를 사거리로 개선하거나(로드뷰 보니 사거리로 바꿀 수 없는 형태임.), 1차로는 좌측 두개 도로, 2차로는 우측 2개도로로 가게 갈매기 노면표시 추가하거나 했어야 함. 초행은 100% 사고 당첨될 것 같은 노면표시와 유도선이네요.
- 다만, 애매한 곳이라서 서로 책임 떠 넘기고.........
애꿎은 운전자 둘이서 과실 나눠야 할 듯합니다.
참고로 직진 유도선은 없음. 과실은 상대차가 80%이상으로 더 높을 듯.(천안IC가는 길로 블박차 가는 길이 주동선인 곳이네요.)
----------- 노면표시 직진이 어느방향이 직진인지 알 수 없게 되어 있어서 사고가 났으니, 설치한 경찰이 일정 부분 과실을 나눠 져야 한다는 소송은 가능해 보입니다.
이유는 님이 2시 방향 직진을 하지 말라는 표시가 없고 님이 교차로에 먼저 들어갔기 때문임.
1,2차로 모두 직진을 그려뒀는데 10시,2시 둘 모두 직진이기 때문에 법적으로는 100:0 나올 사고가 아님.
그런데 일반적인 통념으로는 님이 가해자는 맞음. 그런데 법적으로 하면 100:0 아니고 5:5에서 왔다갔다 함.
1차로 차량이 2시 방향 직진을 하지 말라는 표시가 없으므로 가능한 상황이고 교차로에 먼저 들어갔는데 2차로 차량이 뒤에 진입 해서 가속해서 와서 옆빵 때린거라서 소송가면 5:5에서 왔다갔다 함.
막말로 말하면 2차로 차량이 10시 방향쪽 직진도 하는데 1차로 차량은 왜 2시 방향쪽 직진을 하면 왜 안됨?
다시 말해서 블박이 2시 직진을 한걸 보고 잘못되었다고 말하는건 말이 안된다는 소리임.
저 도로에 어디를 봐도 1차로 차량이 2시 직진을 하지 말라는게 적혀있지 않음.
여기는 오거리라서 10시,2시 둘 모두 직진인 상태임.
내 말에 반대하는 사람은 말해보세요. 2차로 차량은 왜 10시쪽 직진과 2시쪽 직진 둘 모두 가능합니까?
(영상에서 상대방이 2차로에서 10시쪽으로 직진했음.)
이렇게 적으면 10시 쪽이 직진이고 2시쪽은 직진이 아니라 우회전이라고 하겠죠? 그러면 2시쪽이 왜 우회전입니까? 말해보세요.
이렇게 따지면 다른 표시가 없으므로 1차로 차량은 가급적이면 10시 직진, 2차로 차량은 2시 직진을 해야겠죠?
그런데 둘 모두 직진이니까 반대로 가려면 서로 조심해야겠죠?
그런데 블박은 1차로에서 2시 직진했고 2차로 차량은 10시 직진하다가 사고가 났죠?
그러면 뭐다? 5:5 라는 소립니다.
그런데 도로가 ㄱ판이네요. 표시를 정확하게 해두지를 않았음.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accident/501115
예전에도 같은 문제가 있었는데 결론은 경찰도 직진할 때 알아서 조심히 가라고 답변했습니다.
즉, 이건 5:5 사고입니다.
저기 가보기는 하심??
1차선은 좌회전 직진 2차선은 직진 우회전
직진해서도 차선이 2개임
그라면 먼말인지 알겠죠????
2시로 이어지는 유도선은 이쪽차선이아니고
반대편 유도선임
그리고 뭔말인지 모르겠는데요 직진해서도 차선이 2개라는게 무슨 문장인지 이해가 안됩니다. 정확하게 문장을 적어주세요.
왕복 4차선 신부동 저기가 교통이 헬인곳입니다 1차선 에서 주행하던 차량이
12시로방향 직진 또는 10시방향 좌회전만 가능한곳입니다 2차선 직 우 12시 직진 2시우회전
1차선이 좌 직 2차선으로차선변경을 해도 된다는 말씀이신대 그렇게 됩니까??
그간 벌점 누적 있다면 면허 정지도 당해보는것도 인생의 좋은 경험입니다.
벌점이ㅜ처음이면 그냥 벌점 많아봐야 30점 앃이는갓뿐입니다.
왜 직우를 합니까?????
인천에도 저거 비슷한곳 있는데...
1차선은 직좌로하고 2차선은 우회전 전용으로 하는데... ㄷㄷㄷㄷ
- 오거리를 사거리로 개선하거나(로드뷰 보니 사거리로 바꿀 수 없는 형태임.), 1차로는 좌측 두개 도로, 2차로는 우측 2개도로로 가게 갈매기 노면표시 추가하거나 했어야 함. 초행은 100% 사고 당첨될 것 같은 노면표시와 유도선이네요.
- 다만, 애매한 곳이라서 서로 책임 떠 넘기고.........
애꿎은 운전자 둘이서 과실 나눠야 할 듯합니다.
참고로 직진 유도선은 없음. 과실은 상대차가 80%이상으로 더 높을 듯.(천안IC가는 길로 블박차 가는 길이 주동선인 곳이네요.)
----------- 노면표시 직진이 어느방향이 직진인지 알 수 없게 되어 있어서 사고가 났으니, 설치한 경찰이 일정 부분 과실을 나눠 져야 한다는 소송은 가능해 보입니다.
어디가 직진일까요? 저는 블박 방향이 직진이다에 10표 드립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