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주행중에 나란히 달려가던 차량이 앞써다가 갑자기 지정체로 인하여 속도를 줄여서 정지하면서 급하게 차선변경 시도하다가 제차의 뒷바퀴부분을 추돌한 사고인데 상대차주는 어차피 굴러가는데 100;0 은 없고 보험접수하면 과실 나눠먹기해서 안나온다고 각자 알아서 처리하자고 말하는데 그냥 두는게 맞는건지.... 궁금하네요
(소리는 음소거로 보시는게 나을듯 합니다 사고장면은 40초가량에 나옵니다..)
블박상으로 보니 깜빡이 킨게 보이는 거지 사실상 깜빡이 키고 바로 넘어와서 블박 영상에는 보이지만 A필러에 가려서 볼수가 없는 상황이였습니다.
상대는
사고 나고 머리가 어떻게 된 모양이네요..
깜빡이 켜고 바로 진입하네
고속도로는 앞차 안전거리도 중요하지만 옆차와도 지그재그식 거리는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저는 7:3 드릴게요.
A필러 말씀하시는데.. 상대입장에서는 블박이 3차로로 올라올때부터 사고까지 쭈욱 블박차가 상대차 사각에 있었던 것으로 보이네요.
내 사각지대 주장할거면 상대 사각지대도 인정 하셔야 도리죵.
저라면 현장에서 상대차 가격과 손상정도 내차 가격과 손상정도를 빠르게 파악해서나한테 이익이 되는 방향에서의 타협은 볼듯요.
물론 그 전에 이상한 애는 제끼고…
꼬옥 후기 올려주세용 ^^. 결과가 개궁금해지는 사고입니당. 분석보다는 감정에 치우친 댓글만 믿고 대인파뤼 진흙탕싸움 안나기를 살포시 기도해 보아요...
후기는 꼭 올려드리겠습니다. 관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폭스바겐이 비싼차는 아닌뎅 아무래도 수리비는 좀 나오지 싶고, 알페온도 쉐보레가 요즘 수리비가 만만하지는 않으니깐........ 그냥 보험처리 하는 게 낫겠다 싶네용.
다시 보겠지만, 차로 변경 이후 상대차 사각으로 주행한 부분과 옆 차량이 언제든 차로 변경할지도 모른다는 예측을 항시 하는 사람으로서는 저런 형태 주행을 왜 저렇게 장시간 하는지 의문이고, 들어오는 각도도 일반적인 각도라서 일반과실 7:3 이야기 드렸습니다.
8:2 9:1도 가능해 보이기는 하지만, 개싸움해서 얻을 정도로 이익인가는 생각해 볼 문제 같아요. 저라면 깔끔하게 9:1 주장해서 받아들여지면 좋고 아니면...... 최소 8:2까지는 양보해 볼 듯합니당.
다시 봤고, 내차 뒷파퀴라면...... 9:1이 맞을 것 같습니다.
어쨌든 상대방도 사각에 있는 차량 못 보고 힐끔 볼때마다 안 보였다면 억울해 할 수 밖에 없어요.
어쨌든 저는 옆 차량과 나란히 주행하게 된 상황을 블박이 만들었고, 그 결과 상호 사각지대에서 사고가 났으므로 블박 과실이 없다할 수 없다는 생각입니다.
아마도 상대방도 옆 차가 사각지대에 있어서 안 보였다 주장할 것 같네요. 차로를 옮긴 후 상당한 시간동안 나란히 주행한 그 자체가 과실이라는 판단입니다.
차로를 옮긴 게 상대라서 상대가 가해자가 된 상황이라서 상대도 억울할 수 밖에 없어보여요.
평소 눈치 안보고 삽니다.ㅋ
정체로 인한 감속으로 같이 달린 것도 죄라고요??
이유 쓰면 뭔 개소리가 기냐고 까는 교사블인걸요 ㅋㅋㅋ
상대는
사고 나고 머리가 어떻게 된 모양이네요..
나 브레이크 밞기도 바쁜데, 너 볼 타임이 어딨다고 하세여~
깜빡이 켜고 바로 진입하네
보험 접수해라고 하세여
급브레이크 밟으면서 들어오는걸 피하거나 양보할 방법이 없음.....
제가보기엔 정거가 될지 안될지 순간 혼동와서 본능적으로 우측으로 틀은것 같은데요.....
아주 개같이 꼬이셔서 마음같아선 100:0 나오느넥 맞지만 보험사들끼리 노나먹기 할테니 10~20% 과실먹일듯 하네요;;
블박 과실의 이유를 알려주세요
상대 과실 100
방향 지시등 키고 2초 뒤 충격입니다.
고속도로는 방향지시등을 방향 바꾸기 전 500m의 여유를 두고 하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고로 방향지시등은 안킨거나 마찬가지네요.
고속도로 정속 유지했다는 가정하에 제동거리 등을 따져서 피할수 없는 사고로 무과실 주장하세요.
들어오는 순간 브레이크 밟아도 박았어요.
깜박이 켰다고 과실 잡으려는 모양새로 보이는데요,
깜빡이는 미리 켜는거고 , 바로 옆에서 달리는 차는 깜빡이 켜봤자 보이지도 않습니다.
지가 사고내놓고 지가 판단하고 지X발광을 쳐하네요 ㅋㅋ
상대한테 물어보세요 블박차의 잘못이 뭔지 이해시켜주면 100:0 포기하겠다고
괘심죄로 대인까지 하세요 저런것들은 보험료 할증되야 함니다
다른분들의 고견을 듣고자 올렸는데 제가 생각한게 맞는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박차가 차선 변경도 없고 그냥 잘 가다 브레이크 밟았는데 옆차선에서 날아와 박았으면 저쪽 잘못이죠. 정 불안하면 한문철TV에 상담이라도 해보세요
깜빡이와 동시에 들어오는건 안킨거 하고 똑같아요..
피해자이십니다
보험사 사기 징벌가야 할 것 같네요.
이건 말도 안되는...
블박도 안전운전과 속도 감속에 의한 충돌에 대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서 브레이크도 밟아 감속도 하고 있는 중인데, 그걸 차로룰 넘어와서 굳이 제동중인 차량에 와서 들이 박는걸 대체 누가 어떻게 뭘 더 대처를 하라는건지,
저 상황 저 순간이 더 효율적,최적이고 안전하고 빠르게 대처 할 수 있는 방안을 저 시간 안에 해낼 수 있다?? 보험사가 증명해줘야 할 것 같네요. 그게 아니라면 기만하고 있는거라 생각합니다.
기본중에 기본인데 참
100퍼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