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진짜 윤재무이 같은 빠가야로도 이해하기 쉽게 성적을 복소평면의 크기와 각도로 변환해서 생각해보자.
28등에서 20등으로 올랐다고 할 때, 이 변화를 복소평면의 방향과 크기 변화로 해석하면 간단해ㅋ
우선 실수 부분 '성적 향상'을 벡터로 변환한다.
학생의 성적 등수를 벡터로 생각하고, 이 벡터가 복소평면에서 이동하는 것처럼 해석하면 됨ㅇㅇ
예를 들어 28등이던 위치에서 20등이 되는 것을 벡터로 해석하면, 이는 실수 성분과 허수 성분이 모두 변하는 이동이라고 볼 수 있다.
이리하여 성적을 복소수로 변환해본다면, 처음 위치는 z_1 = 28 + 0i로, 처음 성적이 28등이라는 것을 나타내고 목표 위치는 z_2 = 20 + 0i로, 성적이 20등으로 변했음을 나타내도록 하자.
이 변화량은 복소수 Δz = z_2 - z_1 = (20 + 0i) - (28 + 0i) = -8로 계산 할 수 있다.
그다음 최좀적으로 복소 지수 함수로 변환을 하면 되는데,
복소 지수 함수로 이 변화를 나타내려면, 크기 변화와 방향을 반영하는 복소 지수 형태를 사용해야 한다. 이때 성적 향상은 복소평면 상에서 'e^{iθ}와 같은 회전'보다는 '단순한 크기 변화'로 이해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반영하면,
f(t) = z_1 \cdot e^{kt}와 같은 식으로 뮤도할 수 있다.
여기서 t는 시간이나 성적 향상의 단계를 나타내고, k는 성적 향상의 속도를 나타내는 상수가 되겠다.. 시간 t가 경과할수록 성적이 향상되어 20등에 도달하는 형태로 표현하면 최종적으로 성적 향상은 아래와 같은 방정식으로 표현될 수 있다.
f(t) = 28 \cdot e^{-bt}
이때 b는 성적 향상의 속도를 나타내는 상수다. 이 함수를 통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적이 하락(등수가 올라감)을 살펴보면 된다 윤재무이얌ㅋㅋ
자 이제 윤재무이가 각 변수에 수를 대입하여 변화를 살펴보자ㅋㅋ
기대하고 있을게 윤재무이얌^^
시간이 지날수록 성적향상이 된다는 가정은 그냥 오류지~ ㅉㅉㅉ
성적이 금이냐~? 시간 지나면 오르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간이 지날수록 성적향상이 된다는 가정은 그냥 오류지~ ㅉㅉㅉ
성적이 금이냐~? 시간 지나면 오르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0억이 생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능이 낮으니까 존나 단순하게 보는구나...........
똥네스야 너 취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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